현재 위치는:FTI 뉴스 > 외환 딜러

백악관, 미국 주식 매도 축소 : 경제 전망에 영향 없음

FTI 뉴스2025-07-27 05:59:11【외환 딜러】3사람들이 지켜보았습니다

소개외환으로 돈을 번다는 게 사실일까요?,최대 외환 거래자,최근 미국 주식 시장은 지속적인 매도세에 직면하며 시장의 안전자산 선호 심리가 고조되고 있습니다. 관세 정책의 반복과 경제 침체 우려 등 요인의 영향으로 세 가지 주요 지수는 월요

11.21  白宫

최근 미국 주식 시장은 지속적인 매도세에 직면하며 시장의 안전자산 선호 심리가 고조되고 있습니다. 관세 정책의 반복과 경제 침체 우려 등 요인의 영향으로 세 가지 주요 지수는 월요일에 집단적으로 큰 폭의 하락세를 보였으며, 그 중 나스닥의 하락폭은 4%에 달했고 S&P 500 지수는 역사적 고점에서 8.7% 하락했습니다. 시장의 분위기가 침체된 상황에서도 백악관은 미 주식 시장 하락의 영향을 축소시키려 하며 투자 약속이 경제 전망의 낙관성을 드러낸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백악관 관리들은 월요일에 주식 시장의 단기 변동과 기업의 투자 신뢰 사이에는 "큰 괴리"가 있으며 장기 경제 전망은 주식 시장의 성과보다 더 참고할 가치가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동물적 정신"이라는 용어는 시장 감정이 투자 결정을 움직이는 상황을 설명하기 위해 사용되었으며, 백악관은 현재 미국 주식 시장의 하락이 경제 기초의 악화가 아니라 시장의 공황 감정에 의해 주로 발생하고 있음을 시사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백악관, 미국 주식 매도 축소 : 경제 전망에 영향 없음

미국 주식 시장의 최근 하락세는 주로 정책 불확실성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특히 미국 정부가 멕시코와 캐나다에서 수입되는 상품에 대해 25% 관세 부과를 결정한 사항이 그러합니다. 트럼프 정부는 처음에 관세 정책을 발표한 후 시행을 미뤘지만, 지난주에 일부 관세를 다시 부과해 시장의 우려를 자아냈습니다. 또한, 기술 산업의 감원 소식은 투자자의 경제 성장에 대한 우려를 더욱 심화시켰습니다.

시장 분석가들은 작년 말 시장의 낙관적 분위기가 빠르게 냉각되고 있으며 투자자들은 경제 하방 위험과 정책 불확실성에 더 주목하고 있다고 지적합니다. 미국 싱크탱크 카토 연구소 경제 무역 부대표 스콧 린시콤은 미국 주식 시장의 매도세는 정부의 정책, 특히 무역 장벽의 증가에 기인한다고 평가하며, 자신은 "이것은 직접적으로 대통령에 책임을 물을 수 있다"고 분명히 말합니다.

트럼프 측은 주식 시장 변동에 대해 완화된 태도를 보이며 정책 수립은 시장의 단기적 성과 때문에 조정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하고 있으며, 시장 하락을 "글로벌주의자"에 기인한 것으로 해석합니다. 그는 지난주 인터뷰에서 관세 정책으로 인해 경제가 침체에 빠질 것인지에 대한 예측을 하고 싶지 않다고 발언했습니다.

동시에 백악관은 최근 여러 기업의 투자 약속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으며, 애플, 소프트뱅크, TSMC, 일라이 릴리 등이 미국에 수천억 달러를 투자할 것이라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백악관 대변인 쿠시 데사이는 이러한 투자가 트럼프 경제 정책에 대한 산업 리더들의 신뢰를 증명하며, 이는 경제 성장을 촉진하고 그의 첫 임기의 고용 및 투자 성과를 이어갈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商务合作 Skype ENG商务合作 Telegram Eng위험 경고 및 면책 조항

시장에는 위험이 있으므로 투자 시 신중해야 합니다. 본 문서는 개인 투자 조언으로 간주되지 않으며 개별 사용자의 투자 목표, 재정 상태 또는 요구 사항을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사용자는 본 문서의 의견, 견해 또는 결론이 자신의 특정 상황에 부합하는지 고려해야 합니다. 이에 따른 투자 결정은 책임이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매우 좋은!(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