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는:FTI 뉴스 > 외환 딜러
한국은행 총재, 금리 동결 발표, 연말 전 금리 인하 시사
FTI 뉴스2025-07-27 00:05:15【외환 딜러】2사람들이 지켜보았습니다
소개외환 캔들스틱 차트 기본 지식,외환 소프트웨어 다운로드,한국은행 총재는 화요일 소비자 물가 상승률이 계속 둔화될 가능성이 있으며, 이는 올해 말 금리 인하 예상에 힘을 실어준다고 밝혔다."최근 국제 유가와 농산물 가격의 둔화를
한국은행 총재는 화요일 소비자 물가 상승률이 계속 둔화될 가능성이 있으며,한국은행총재금리동결발표연말전금리인하시사외환 캔들스틱 차트 기본 지식 이는 올해 말 금리 인하 예상에 힘을 실어준다고 밝혔다.
"최근 국제 유가와 농산물 가격의 둔화를 고려할 때, 앞으로 가격은 점진적으로 둔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우리의 5월 예측과 일치한다,"고 이창용 총재는 중앙은행의 반년 인플레이션 평가에 대한 성명에서 말했다.
그는 국내 수요로 인한 물가 상승 압력은 관리 가능한 범위 내에 머물 것이며, 수출 성장률이 경제 성장의 주요 동력이 될 것으로 예상하며 올해 경제 성장률을 2.5%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화요일 평가에 따르면 분석가들은 한국은행이 4분기에 금리를 50bp 인하할 것으로 예상하며, 이는 연말에나 내년 초까지 전체 물가 상승률이 약 2% 목표 수준으로 둔화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한국은행은 5월에 연속 11차례 회의에서 금리를 고정시키며, 2021년 중반부터 누적 300bp 인상을 통해 금리를 3.50%로 유지했다.
한국의 전체 물가 상승률은 10개월 만에 최저인 2.7%로 5월에 두 달 연속으로 둔화되었고, 핵심 물가 상승률도 4월의 2.3%에서 2.2%로 하락했다.
한국은행은 물가 상승률이 2% 목표에 다가가고 있지만, 아시아에서 네 번째로 큰 경제인 한국의 생활비는 여전히 주요 국가들보다 높다고 지적했다.
한국은행에 따르면 2023년 한국의 식품, 주택, 의류 비용 지수는 155로 OECD 국가 평균인 100을 상회한다.
위험 경고 및 면책 조항시장에는 위험이 있으므로 투자 시 신중해야 합니다. 본 문서는 개인 투자 조언으로 간주되지 않으며 개별 사용자의 투자 목표, 재정 상태 또는 요구 사항을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사용자는 본 문서의 의견, 견해 또는 결론이 자신의 특정 상황에 부합하는지 고려해야 합니다. 이에 따른 투자 결정은 책임이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매우 좋은!(54689)
관련 기사
- 央行发表关于降准的声明:持续加强监测,引导金融机构科学评估风险
- 보도에 따르면 보잉은 스피리트를 프리미엄 가격에 인수 중이며, 양사는 오랜 협력 관계를 맺고 있다.
- 최신 시장 소식 업데이트!
- Juno Markets:외환 거래 초보자가 반드시 봐야 할 내용!
- 澳大利亚零售商的利润前景引发担忧
- 애플이 AI를 적극적으로 받아들인 후 주가가 급등하고, 공급업체들도 그 뒤를 이어 상승했다
- 🚨최신 UM 시장 소식 업데이트!
- 머스크는 새로운 보상 계획이 이미 투표를 통과했다고 발표했습니다.
- 오늘 시장 초점: A주 시장, 4대 중요 호재 마주하다
- 이번 주 홍콩지수 개인 주관적 시황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