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는:FTI 뉴스 > 외환 딜러 리뷰

미국과 이란의 핵 협상에 전환점이 생기다.

FTI 뉴스2025-07-27 00:02:19【외환 딜러 리뷰】9사람들이 지켜보았습니다

소개외환 거래 네트워크,외환 딜러 사례,현지 시간 일요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기자들을 대하면서 그의 정부가 "이란과 매우 좋은 회담을 가졌다"고 밝혔고, 이란 핵 문제에서 좋은 소식이 있을

2025.5.26  미국 이란

현지 시간 일요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기자들을 대하면서 그의 정부가 "이란과 매우 좋은 회담을 가졌다"고 밝혔고, 이란 핵 문제에서 좋은 소식이 있을 것이라고 암시했습니다. 그는 "무슨 일이 일어날지 지켜보자, 그러나 이란 문제에서 몇 가지 좋은 소식이 있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트럼프는 협상이 "큰 진전"을 이루었다고 말했지만, 구체적인 세부사항은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나는 다음 이틀 동안 여러분에게 좋은 소식을 전할지, 나쁜 소식을 전할지 모르지만, 예감상 좋은 소식을 전할 것 같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오만의 적극적인 중재 하에 미국과 이란은 지난 금요일 이탈리아 로마에서 다섯 번째 간접 핵 협상을 열었습니다. 이번 회담은 세 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이는 4월 12일 이후 양국이 개최한 다섯 번째 비대면 회담입니다. 이란 외무장관 아라그지는 회담 종료 후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이번 회담이 "가장 전문적인" 회담이었다고 평가하며, 이란 측은 자신의 입장을 확고히 표현했고 “우리는 합리적인 길을 걷고 있으며, 그 자체로 진전이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미국과 이란의 핵 협상에 전환점이 생기다.

아라그지는 현재 제안된 각종 제안과 해결책은 각각의 정부에 제출되어 평가될 것이며, 다음 회담은 이를 바탕으로 조정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그는 이란은 인내와 차분함을 유지하며 협상에 참여할 것이지만, 우라늄 농축을 포함한 주요 문제에서는 타협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같은 날, 오만 외교부 장관 바델은 소셜 미디어에 게시물을 통해 미국과 이란이 다섯 번째 회담에서 "다소 진전을 이루었지만, 결정적이지는 않았다"고 썼습니다. 그는 향후 며칠 동안 여전히 존재하는 이견 문제를 명확히 하여 "지속 가능하고 체면이 서는 합의"를 공동으로 추진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협상의 분위기는 긍정적이지만, 여전히 우라늄 농축의 핵심적인 의견 차이는 두드러집니다. 미국 측은 이란이 모든 수준의 우라늄 농축 활동을 전면 중단해야 하며, 핵무기 개발을 방지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반면 이란 측은 적절한 우라늄 농축은 평화적 핵 에너지 활용에 대한 합법적인 권리이며, "제로 농축"이라는 미국의 요구를 받아들일 수 없다고 주장합니다.

이번 협상의 주요 목표는 이란이 핵무기를 획득하는 것을 막고, 동시에 미국이 이란에 대한 엄격한 경제 제재를 점진적으로 해제할 수 있도록 균형 잡힌 합의를 모색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란 측은 다음 회담의 시간과 장소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으며, 앞으로 의견 차이를 좁히고 합의에 이를 수 있을지 불확실하다고 밝혔습니다.

비즈니스 협력 Skype ENG비즈니스 협력 Telegram Eng위험 경고 및 면책 조항

시장에는 위험이 있으므로 투자 시 신중해야 합니다. 본 문서는 개인 투자 조언으로 간주되지 않으며 개별 사용자의 투자 목표, 재정 상태 또는 요구 사항을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사용자는 본 문서의 의견, 견해 또는 결론이 자신의 특정 상황에 부합하는지 고려해야 합니다. 이에 따른 투자 결정은 책임이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매우 좋은!(234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