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는:FTI 뉴스 > 외환 딜러 리뷰
트럼프 "극한 압박" 연준 배후 의도 노출
FTI 뉴스2025-10-22 08:54:13【외환 딜러 리뷰】0사람들이 지켜보았습니다
소개MT4,중국에서 외환 거래를 원할 경우 계좌를 개설할 곳,트럼프의 금리 인하 압박 배후의 진짜 목적최근,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가 연방준비제도(Fed)에 금리 인하를 압박하는 진정한 동기가 드러났습니다. 《월스트리트 저널》의 베테랑

트럼프의 금리 인하 압박 배후의 진짜 목적
최근,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가 연방준비제도(Fed)에 금리 인하를 압박하는 진정한 동기가 드러났습니다. 《월스트리트 저널》의 베테랑 중앙은행 기자 Greg Ip는 트럼프가 금리 인하를 통해 방금 통과된 감세 법안과 대규모 재정 지출 계획을 지원하여 금융 비용 부담을 완화하려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트럼프는 '차입금이 금리를 상승시킨다'는 전통적인 경제 논리를 깨고 연방준비제도에 금리 인하를 압박함으로써 적자 지출 계획이 작동하도록 유지하려 합니다. 그는 중앙은행이 물가와 고용 목표보다 정부의 금융 수요를 우선시하는 경우, 이는 역사적으로 높은 인플레이션과 경제 정체와 연결된 '재정 지배' 모델을 형성한다고 강조했습니다.
Greg Ip는 이 전략이 단기적으로는 주식 시장을 부양할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자산 가격 거품과 경제 불균형을 초래하기 쉽다고 경고했습니다. 그는 단기 국채 발행에 집중하여 장기 채권에서 발생하는 이자 비용 증가 위험을 줄일 계획을 가진 미 재무부의 신호를 언급했지만, 단기 이자율이 급등하면 미국의 재정 부담이 빠르게 증가할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미국 재무장관의 태도와 시장 신호
7월 7일, 미국 재무장관 베센트는 미국이 인플레이션을 증가시키지 않으면서 경제 성장을 이룰 것이라고 공개적으로 밝혔으며, 미 연준 의장 임명 및 통화 정책에 대한 트럼프의 의지를 전적으로 지지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베센트는 트럼프 정부가 9월에 새로운 연준 의장 지명에 집중할 계획을 밝히고, 현 의장인 파월이 금리 인하를 늦췄다고 비판하며, 앞으로 더 강력한 금리 인하가 필요할 수 있음을 암시했습니다. 또한, 2년 만기 미 국채 수익률이 연방준비제도의 정책 금리 범위(4.25%-4.5%)보다 크게 낮다는 것을 지적하면서, 시장이 현재의 금리가 너무 높다고 보고 있음을 반영했습니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연방준비제도는 7월 10일에 최신 통화 정책 회의록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이전 연속 4번의 회의에서 금리 인하를 중단한 후, 시장은 후속 정책 전환에 대한 가능성을 주의 깊게 지켜보고 있습니다.
노동 시장과 금리 인하 전망
최신 데이터에 따르면, 6월 미국 비농업 신규 고용은 14.7만 명 증가하여 시장 예상치인 10.6만 명을 상회했으며, 실업률은 예상을 깨고 4.12%로 하락했습니다. 이 강력한 고용 데이터는 연방준비제도의 '인내심을 가지고 대응'할 이유를 강화했습니다.
'연준의 소리'라고 불리는 기자 Nick Timiraos는 미국 고용 데이터가 견고함에도 불구하고, 현 글로벌 무역 관세 압박 속에서 연준은 이로 인한 인플레이션의 잠재적 영향을 주시하며, 인플레이션 압력이 줄어들지 않을 때 조기 금리 인하를 피하려 할 가능성이 더 크다고 지적했습니다.
옥스퍼드 경제 연구소의 수석 경제학자 Nancy Vanden Houten은 고용 데이터가 예상보다 양호하나 내부적으로 구조적 취약성이 존재하며, 향후 관세 정책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수입 물가 상승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현재의 이자율 스왑 데이터는 7월 정책 회의에서 금리 인하 가능성을 거의 제로로 하였지만, 9월 금리 인하 가능성은 여전히 75% 수준을 유지하며, 연간 누적 금리 인하 50bp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시장 및 리스크
미국 주식은 금융 완화 기대감 속에서 지속적으로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지만, 골드만 삭스 등 기관들은 연준의 후임 의장이 더 완화적인 통화 정책을 채택할 것이라는 시장의 기대가 시장 심리를 주도하고 있다고 지적합니다. 그러나 Greg Ip는 이러한 '재정 주도형 금리 인하'가 인플레이션과 자산 버블을 쉽게 야기할 수 있으므로, 경제가 예상치 못한 충격이나 정책 실수를 겪으면 미국이 고부채, 고인플레이션 및 성장 둔화의 '삼중 리스크'에 빠질 수 있음을 경고합니다.
세계 투자자들에게 있어서, 미국 통화 정책의 행보는 계속해서 글로벌 자본 유출입과 리스크 자산 가격에 영향을 미칠 것이며, 9월 연준 회의가 다음 주요 시간 창이 될 것입니다.


시장에는 위험이 있으므로 투자 시 신중해야 합니다. 본 문서는 개인 투자 조언으로 간주되지 않으며 개별 사용자의 투자 목표, 재정 상태 또는 요구 사항을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사용자는 본 문서의 의견, 견해 또는 결론이 자신의 특정 상황에 부합하는지 고려해야 합니다. 이에 따른 투자 결정은 책임이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매우 좋은!(8)
관련 기사
- 구글, 분할을 피하며 시가총액 급등
- 실질 임금 4개월 연속 하락, 일본 채권 시장 공황
- 카타르의 항공기 기증, 법적 의문 제기
-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협상이 시작되는 가운데, 트럼프가 휴전을 추진한다.
- 경제학자들은 미래의 금값 상승을 전망합니다.
- 미국 신용 등급 하향 조정으로 인한 시장 폭풍
- 미국 국채는 디폴트에 빠지지 않을 것이다": 재무장관 베센트, 월가의 '채권 시장 붕괴' 경고에 시장 안심시키다.
- CBO는 미국이 8월 중순쯤 부채 불이행에 직면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 NIUFO 심층 평가: 화려한 웹사이트부터 거래 플랫폼 뒤에 숨겨진 비밀, 이탈리아를 겨냥한 완벽한 '작전세력' 사기 폭로
- 머스크, 2026년 화성 첫 비행 목표
인기 기사
웹마스터 추천
사상 최대 규모의 '세 마녀의 날'이 PCE 데이터와 겹치면서 미 증시는 다시 한번 변동성 시험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과 캐나다 총리 트뤼도, 백악관 첫 회담에서 무역 전쟁과 미래 양자 관계 재구축에 초점
미국 국채는 디폴트에 빠지지 않을 것이다": 재무장관 베센트, 월가의 '채권 시장 붕괴' 경고에 시장 안심시키다.
서해안 노조는 트럼프의 관세 정책이 미국 노동자들에게 해를 끼친다고 비난했다.
일본의 인플레이션이 예상을 초과하여 중앙은행을 금리 인상으로 몰아갈 수 있다.
미국 국채 다시 매도, 수익률 5% 근접
미국과 후티 반군 간의 휴전으로 홍해 지역의 긴장이 완화되었다.
푸틴, '조건 없는 협상' 제안, 젤렌스키는 조건으로 응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