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는:FTI 뉴스 > 외환 딜러 문의

트럼프와 이시바 시게루가 다음 주 회담, 일본은 무역 분쟁 완화를 위해 양보할 수도 있습니다.

FTI 뉴스2025-07-27 00:57:25【외환 딜러 문의】3사람들이 지켜보았습니다

소개모의 외환,미국 달러 위안화 환율 환산,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는 1월 31일, 다음 주 방문 예정인 일본 총리 이시바 시게루와 회담을 가질 것이라고 밝혔다. 소식통에 따르면, 일본 정부는 에너지 및 국방 등 여러 분

10.9 石破茂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는 1월 31일, 다음 주 방문 예정인 일본 총리 이시바 시게루와 회담을 가질 것이라고 밝혔다. 소식통에 따르면, 일본 정부는 에너지 및 국방 등 여러 분야에서 일부 양보를 통해 미국과의 새로운 무역 마찰을 피할 계획이다.

회담은 2월 7일로 예정, 일본은 무역 긴장 완화를 모색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이번 회담은 2월 7일(금요일) 백악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트럼프는 오벌 오피스에서 기자들에게 "그들이 나와 대화를 위해 올 것이며, 나는 이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트럼프와 이시바 시게루가 다음 주 회담, 일본은 무역 분쟁 완화를 위해 양보할 수도 있습니다.

소식통에 따르면, 이시바는 트럼프의 두 번째 임기 동안 더 긴밀한 사적인 관계를 구축하기를 희망하고 있으며, 회담에서 일본 기업이 미국에서 창출한 일자리와 일본의 국방 예산 증가를 강조하면서 미국에 대한 지지를 보여줄 계획이다.

일본, 미국 천연가스 파이프라인 프로젝트 지원 고려 중

미일 무역 관계를 더욱 완화하기 위해 일본은 알래스카에 위치한 440억 달러 규모의 천연가스 파이프라인에 대한 지원을 고려하고 있다. 소식통에 따르면 일본 정부는 해당 프로젝트의 실행 가능성에 대해 유보적인 입장이지만, 트럼프가 해당 파이프라인의 미국 경제와 국가 안보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함에 따라 일본 측은 협력의 진정성을 보여주기 위해 이에 대한 추가 논의를 동의할 가능성이 있다.

또한, 일본은 미국의 약 560억 달러 무역 흑자를 줄이고 추가 관세를 피하기 위해 미국 천연가스 구매 증가, 국방 비용 확대, 미국 내 제조 투자 확대 등 더 많은 경제적 양보를 할 가능성이 있다.

트럼프, 글로벌 기업의 미국 투자 압박

트럼프 정부는 제조업의 귀환을 추진하며 외국 기업에 대한 관세 부과를 여러 차례 위협해 왔다. 1월 23일 세계 경제 포럼 2025 연례회의에서의 비디오 연설에서 트럼프는 기업들이 미국에서 제품을 생산하지 않을 경우 "수천억 달러, 심지어 수조 달러"에 달하는 관세에 직면할 것이라고 거듭 밝혔다. 그는 미국이 글로벌 기업들이 생산을 미국으로 옮기기를 원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다양한 세율의 관세가 부과되어 미국 재정에 막대한 수입을 가져다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트럼프 정부의 무역 정책 입장이 점점 강경해짐에 따라, 일본은 이번 회담에서 미래의 무역 갈등 위험을 낮추기 위해 미국과의 합의를 더욱 모색할 가능성이 있다.

商务合作 Skype ENG商务合作 Telegram Eng위험 경고 및 면책 조항

시장에는 위험이 있으므로 투자 시 신중해야 합니다. 본 문서는 개인 투자 조언으로 간주되지 않으며 개별 사용자의 투자 목표, 재정 상태 또는 요구 사항을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사용자는 본 문서의 의견, 견해 또는 결론이 자신의 특정 상황에 부합하는지 고려해야 합니다. 이에 따른 투자 결정은 책임이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매우 좋은!(69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