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는:FTI 뉴스 > 외환 딜러

트럼프, 관세 유예 기간 연장 거부

FTI 뉴스2025-07-27 11:45:48【외환 딜러】9사람들이 지켜보았습니다

소개마켓 스프레드,브로커와 마켓 메이커의 차이점,트럼프, 관세 유예 기간 연장 거부미 동부 시간 7월 1일(화), 미국 대통령 트럼프는 7월 9일 종료 예정인 '상호 관세' 유예 기간을 연장할 생각이 없다고 명

2025.5.13  特朗普

트럼프, 관세 유예 기간 연장 거부

미 동부 시간 7월 1일(화), 미국 대통령 트럼프는 7월 9일 종료 예정인 '상호 관세' 유예 기간을 연장할 생각이 없다고 명확히 밝혀, 무역 협상에서의 강경한 자세를 드러냈습니다.

올해 4월, 트럼프는 거의 모든 무역 파트너에게 '상호 관세'를 부과한다고 발표했으며, 구체적인 세율은 미국 무역 적자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이후 세율을 일시적으로 10%로 통일하여 90일간의 협상 유예 기간을 부여했고, 마감일은 7월 9일입니다.

트럼프, 관세 유예 기간 연장 거부

트럼프는 무역 파트너와의 협상 시간을 연장할지 여부에 대해 묻자, "아니요, 저는 유예를 고려하지 않고 있습니다. 많은 나라들에게 편지를 쓸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여기서 '편지를 쓴다'는 것은 트럼프가 7월 9일 각국에 통지하여 그들이 미국에 지불해야 할 관세율을 알린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본에 강경한 태도, 높은 관세 위협

트럼프는 연설 중 일본을 지명하여 비판하며, 일본이 미국 쌀 수입을 받아들이지 않았고 미일 자동차 무역이 심각하게 불균형하다고 지적하며, 협상에서의 '자라남'을 맹비난했습니다.

"일본과 합의에 이를 수 있을지 확신할 수 없습니다. 저는 회의적입니다."라고 트럼프는 말하며 일본이 거대한 무역 적자를 해소하기 위해 "30%, 35% 또는 미국이 결정한 어떤 세율"의 높은 관세에 직면할 수 있다고 위협했습니다.

전통적인 미국 동맹국으로서 일본은 4월에 이미 트럼프 정부로부터 24%의 상호 관세 세율을 부과받았습니다. 만약 트럼프가 위협을 실행하여 세율을 35%까지 인상하면, 일본 자동차, 부품 및 농업 수출에 상당한 타격을 주면서 미일 무역 긴장을 더욱 격화시킬 것이라는 분석이 나옵니다.

인도에 대해 상대적으로 긍정적 태도

일본에 대한 강경한 발언과 달리, 트럼프는 인도와의 무역 협상에 대해 상대적으로 낙관적인 태도를 보였습니다. 향후 일주일 내 인도와의 협상에서 합의에 이를 가능성이 있느냐는 질문에 트럼프는 "가능하다"고 답하며 이는 "다른 유형의 합의"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진입하고 경쟁할 수 있는 합의입니다."라고 트럼프는 말했습니다. "현재 인도는 아무도 못 들어가게 하고 있지만, 저는 인도가 시장을 개방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하면 낮은 관세의 합의에 이를 수 있습니다."

현재 인도에 부과된 상호 관세 세율은 26%이며, 트럼프는 인도가 시장을 개방하면 미국이 인도에 대한 관세율을 낮추어 새로운 무역 협상에 이를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현재 협상 진전은 제한적

4월 상호 관세 발표 이후 트럼프 정부는 여러 국가와 곧 협상 타결을 선언했지만, 현재까지 미국은 영국과의 관세 협상에서만 합의에 도달했으며, 다른 협상은 진전이 제한적입니다.

7월 9일 유예 기간이 다가옴에 따라, 시장은 미국이 다른 주요 무역 파트너와 합의할지, 아니면 상호 관세 세율을 공식적으로 복원하고 인상할지를 주목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글로벌 무역 환경이 더욱 긴장될 수 있습니다.

무역 갈등이 다시 점화될 가능성

트럼프가 유예 기간을 연장하지 않겠다고 밝힌 것은 관세를 통해 무역 협상을 압박하는 강경한 전략을 계속 추구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냅니다. 7월 9일까지 주요 무역 파트너와 합의에 이르지 못할 경우, 미국은 관세를 복원하고 인상할 가능성이 있으며, 이는 글로벌 공급망, 금융 시장 및 무역 환경에 큰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투자자와 각국 정부는 미일, 미인 및 미유럽 간 무역 협상 진행 상황을 면밀히 관찰하여 미국의 다음 관세 조치 및 시장 변동과 경제적 영향을 예측할 것입니다.

시장에는 위험이 있으므로 투자 시 신중해야 합니다. 본 문서는 개인 투자 조언으로 간주되지 않으며 개별 사용자의 투자 목표, 재정 상태 또는 요구 사항을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사용자는 본 문서의 의견, 견해 또는 결론이 자신의 특정 상황에 부합하는지 고려해야 합니다. 이에 따른 투자 결정은 책임이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매우 좋은!(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