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는:FTI 뉴스 > 외환 딜러 리뷰
골드만 삭스, 올해 연준이 세 차례 금리 인하할 것으로 예상
FTI 뉴스2025-07-27 11:50:19【외환 딜러 리뷰】1사람들이 지켜보았습니다
소개lilium lily 외환,가장 빠른 출금 외환 딜러,골드만삭스가 최근 발표한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트럼프의 관세 정책으로 인한 경제 하방 압력으로 인해 연준이 올해 세 차례 금리를 인하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골드만삭스의 수석

골드만삭스가 최근 발표한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트럼프의 관세 정책으로 인한 경제 하방 압력으로 인해 연준이 올해 세 차례 금리를 인하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골드만삭스의 수석 경제학자 Jan Hatzius와 그의 팀은 인플레이션 상승과 경제 성장 둔화에 대응하기 위해 연준이 7월, 9월, 11월에 각각 한 차례씩 금리를 인하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이는 이전 골드만삭스의 예측과 비교하여 조정된 것입니다. 원래는 2025년까지 두 차례 금리를 인하하고 2026년에 한 번 더 인하할 것으로 예상했으나, 최신 보고서에서는 한 달도 안 되어 두 번째로 관세 영향에 대한 예측을 상향 조정했습니다. 2025년 미국의 평균 관세율이 15%포인트 상승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골드만삭스는 높은 관세가 소비자 물가 수준을 직접 상승시킬 것이라고 지적하며, 2025년 말까지 핵심 개인 소비 지출(PCE) 가격 지수의 전년 대비 증가율이 3.5%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한편, 관세 정책이 경제 성장에 압박을 가해 경제학자들은 2025년 4분기 GDP 전년 동기 대비 성장률 예측을 1%로 하향 조정했으며 이는 이전 예측보다 0.5%포인트 낮습니다.
고용 시장도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골드만삭스는 2025년 말 미국의 실업률 예측을 기존의 4.2%에서 4.5%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보고서는 연준이 현재 인플레이션 통제를 강조하고 있지만, 실업률이 지속적으로 상승할 경우 정책의 초점이 경제 자극으로 옮겨질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골드만삭스 경제학자들은 보고서에서 "연준 지도부는 지금까지 인플레이션 예측의 상향 위험을 축소해왔지만, 실업률이 실질적으로 상승하면 연준이 금리 경로를 조정하는 더욱 명확한 이유를 제공할 것"이라고 작성했습니다.
이 전망은 관세 정책이 미국 거시 경제에 미치는 광범위한 영향을 강조하며, 연준의 통화 정책 전환에 대해 시장이 새롭게 관찰할 수 있는 시각을 제공합니다. 시장은 앞으로 몇 개월 간의 경제 데이터와 정책 동향을 면밀히 주시하며 골드만삭스의 예상대로 연준이 새로운 금리 인하 주기를 조기에 시작할지를 판단하고 있습니다.


시장에는 위험이 있으므로 투자 시 신중해야 합니다. 본 문서는 개인 투자 조언으로 간주되지 않으며 개별 사용자의 투자 목표, 재정 상태 또는 요구 사항을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사용자는 본 문서의 의견, 견해 또는 결론이 자신의 특정 상황에 부합하는지 고려해야 합니다. 이에 따른 투자 결정은 책임이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매우 좋은!(51)
관련 기사
- 미국 대선이 다가오면서 시장 변동성이 비트코인 가격을 상승시킬 수 있으며, 전문가들은 비트코인이 8만 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 미셸 보우먼이 연준 부의장으로 임명되다.
- 이재명 지지율 사상 최고치, 한국 대선 여론조사 선두 달려
- 미러 회담 초기 진전, 러시아
- 일본 제조업 주문 감소폭이 예상보다 낮다
- 글로벌 금융시장 전반적인 하락, 리스크 자산 전반 압박
- 파월: 트럼프 관세가 연준 예상보다 초과했다
- 트럼프, 파월 교체 고려 중
- 중미 최초의 경제무역 협상 회의 시작, 전 세계가 협상 진전에 주목
- 미국 은행은 금/은 비율이 여전히 높은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하며, 은의 상승 여력이 존재하더라도 금을 능가하기는 어렵다고 예상합니다.
인기 기사
웹마스터 추천
관세 우려로 미국 소비자들 재정 전망 비관, 인플레이션·경기 침체 우려 동반 상승
미셸 보우먼이 연준 부의장으로 임명되다.
베이센트, 미국 국채 시장 우려에 대응하며 재무부가 대응 능력을 갖추고 있다고 언급
골드만삭스: 트럼프의 관세 정책이 미국 경제 성장을 둔화시킬 가능성
유럽 중앙은행 다음 주 금리 인하 시작? 내부 관계자들, 6월 6일부터 금리 인하 거의 확실시
서머스: 미국 경기 침체 위험 50%로 상승
미국 상원의원이 트럼프의 무역 정책을 비판하며 수백만 명의 실업을 초래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베센트는 90일 이내에 관세 협정을 완료하기 어렵다는 점을 솔직히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