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는:FTI 뉴스 > 외환 딜러 리뷰

골드만 삭스, 올해 연준이 세 차례 금리 인하할 것으로 예상

FTI 뉴스2025-07-27 11:50:19【외환 딜러 리뷰】1사람들이 지켜보았습니다

소개lilium lily 외환,가장 빠른 출금 외환 딜러,골드만삭스가 최근 발표한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트럼프의 관세 정책으로 인한 경제 하방 압력으로 인해 연준이 올해 세 차례 금리를 인하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골드만삭스의 수석

2025.3.31  美联储

골드만삭스가 최근 발표한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트럼프의 관세 정책으로 인한 경제 하방 압력으로 인해 연준이 올해 세 차례 금리를 인하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골드만삭스의 수석 경제학자 Jan Hatzius와 그의 팀은 인플레이션 상승과 경제 성장 둔화에 대응하기 위해 연준이 7월, 9월, 11월에 각각 한 차례씩 금리를 인하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이는 이전 골드만삭스의 예측과 비교하여 조정된 것입니다. 원래는 2025년까지 두 차례 금리를 인하하고 2026년에 한 번 더 인하할 것으로 예상했으나, 최신 보고서에서는 한 달도 안 되어 두 번째로 관세 영향에 대한 예측을 상향 조정했습니다. 2025년 미국의 평균 관세율이 15%포인트 상승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골드만 삭스, 올해 연준이 세 차례 금리 인하할 것으로 예상

골드만삭스는 높은 관세가 소비자 물가 수준을 직접 상승시킬 것이라고 지적하며, 2025년 말까지 핵심 개인 소비 지출(PCE) 가격 지수의 전년 대비 증가율이 3.5%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한편, 관세 정책이 경제 성장에 압박을 가해 경제학자들은 2025년 4분기 GDP 전년 동기 대비 성장률 예측을 1%로 하향 조정했으며 이는 이전 예측보다 0.5%포인트 낮습니다.

고용 시장도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골드만삭스는 2025년 말 미국의 실업률 예측을 기존의 4.2%에서 4.5%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보고서는 연준이 현재 인플레이션 통제를 강조하고 있지만, 실업률이 지속적으로 상승할 경우 정책의 초점이 경제 자극으로 옮겨질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골드만삭스 경제학자들은 보고서에서 "연준 지도부는 지금까지 인플레이션 예측의 상향 위험을 축소해왔지만, 실업률이 실질적으로 상승하면 연준이 금리 경로를 조정하는 더욱 명확한 이유를 제공할 것"이라고 작성했습니다.

이 전망은 관세 정책이 미국 거시 경제에 미치는 광범위한 영향을 강조하며, 연준의 통화 정책 전환에 대해 시장이 새롭게 관찰할 수 있는 시각을 제공합니다. 시장은 앞으로 몇 개월 간의 경제 데이터와 정책 동향을 면밀히 주시하며 골드만삭스의 예상대로 연준이 새로운 금리 인하 주기를 조기에 시작할지를 판단하고 있습니다.

商务合作 Skype ENG商务合作 Telegram Eng위험 경고 및 면책 조항

시장에는 위험이 있으므로 투자 시 신중해야 합니다. 본 문서는 개인 투자 조언으로 간주되지 않으며 개별 사용자의 투자 목표, 재정 상태 또는 요구 사항을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사용자는 본 문서의 의견, 견해 또는 결론이 자신의 특정 상황에 부합하는지 고려해야 합니다. 이에 따른 투자 결정은 책임이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매우 좋은!(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