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는:FTI 뉴스 > 외환 딜러

일본 3월 임금 증가 속도 둔화, 소비자의 구매력 감소

FTI 뉴스2025-07-26 23:59:20【외환 딜러】6사람들이 지켜보았습니다

소개문의하기,스프레드가 가장 낮은 외환 딜러,일본 3월의 임금 데이터는 예상보다 약하게 나타나, 일본 중앙은행이 국내외 경제 위험이 지속되는 가운데 금리를 신중하게 유지하는 태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일본 후생노동성이 금요일

2025.5.9  일본

일본 3월의 임금 데이터는 예상보다 약하게 나타나, 일본 중앙은행이 국내외 경제 위험이 지속되는 가운데 금리를 신중하게 유지하는 태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일본 후생노동성이 금요일에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3월 명목 현금 소득은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하며, 2월 수정된 2.7%보다, 또한 경제학자들의 예측치인 2.5%보다 낮았습니다. 동시에 3월의 실질 임금 소득은 전년 동기 대비 2.1% 감소하면서 2월의 1.2% 하락폭보다 더 확대되어, 소비자 구매력이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 데이터 자체가 일본 중앙은행이 금리 인상 계획을 변경하게 만들 가능성은 낮지만, 다른 요소들(예: 관세 등)과 함께 일본 중앙은행이 단기적으로 보다 신중한 입장을 유지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일본 중앙은행 총재는 목요일, 경제 발전이 예상에 부합하면 중앙은행은 금리 인상을 계속할 것이지만 불확실성이 "매우 높다"고 강조하며 신중한 정책 태도를 재차 확인했습니다.

일본 3월 임금 증가 속도 둔화, 소비자의 구매력 감소

시장에서 일반적으로 예상한 대로 일본 중앙은행은 지난주 연속 두 번째로 금리를 0.5%로 유지하고 2% 인플레이션 목표 달성 시간을 늦췄습니다. 그러나 우에다 가즈오는 조정 시간은 금리 인상 지연을 의미하지 않는다고 강조했습니다.

주목할 점은 일본 3월 명목 임금 증가율 둔화의 원인이 부분적으로 일시적인 요인에서 비롯되었다는 것입니다. 3월 총 근로 시간은 전년 동기 대비 2.9% 감소했습니다. 또한, 보너스 지급이 전년 대비 약 14% 증가했지만, 이는 2월 74% 상승폭에 비해 현저히 둔화된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임금 데이터는 일본 중앙은행의 예측과 대체로 일치하며, 명목 소득이 높은 수준에서 안정적으로 유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올해 일본 기업의 임금 협상의 견고한 결실 덕분입니다. 일본 최대 노동조합 조직의 최근 보고에 따르면, 직원들은 30년 만에 가장 큰 임금 인상을 받았으며, 이는 올해 여름까지 고용 수치에 점차 반영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실질 임금이 지속적으로 감소하면서 소비자 지출에 압박을 가하고 있지만, 3월의 가계 지출은 강한 성과를 보였습니다. 인플레이션 요인을 제외하면, 3월 가계 지출은 전년 대비 2.1% 증가하면서 시장 예측인 0.2%를 훨씬 초과했습니다. 일본 중앙은행은 향후 몇 달 동안 소비자 지출의 추가 확대가 경제의 긍정적인 신호가 될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본 중앙은행은 전망 보고서에서 기업 이익의 부진으로 임금 증가 속도가 둔화될 수 있다고 경고하기도 했습니다.

상업 협력 Skype ENG상업 협력 Telegram Eng위험 경고 및 면책 조항

시장에는 위험이 있으므로 투자 시 신중해야 합니다. 본 문서는 개인 투자 조언으로 간주되지 않으며 개별 사용자의 투자 목표, 재정 상태 또는 요구 사항을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사용자는 본 문서의 의견, 견해 또는 결론이 자신의 특정 상황에 부합하는지 고려해야 합니다. 이에 따른 투자 결정은 책임이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매우 좋은!(9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