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는:FTI 뉴스 > 외환 딜러

트럼프, 관세 연기 발표로 미 증시 선물 상승

FTI 뉴스2025-07-27 07:25:05【외환 딜러】5사람들이 지켜보았습니다

소개외환 거래 원칙 및 관행 3판,외환 고객 불만,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가 EU에 부과할 50% 관세를 7월 9일까지 연기한다고 발표한 후, 월요일 미국 주가지수 선물이 조기 거래에서 반등하며 시장의 긴장감이 누그러졌습니다.트

12.19  주가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가 EU에 부과할 50% 관세를 7월 9일까지 연기한다고 발표한 후, 월요일 미국 주가지수 선물이 조기 거래에서 반등하며 시장의 긴장감이 누그러졌습니다.

트럼프는 유럽 연합 집행위원장 폰 데어 라이엔과 통화 후 이 같은 결정을 내렸습니다. 그는 양측이 "매우 즐거운 대화"를 나눴으며, 6월 1일 발효 예정이던 관세를 7월 9일까지 미룬다고 동의하며 미-EU 간 협상에 더 많은 시간을 주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관세 연기 발표로 미 증시 선물 상승

이 소식에 힘입어 S&P 500 지수 선물은 약 0.8%, 나스닥 100 지수 선물은 1% 상승했습니다. 이전에는 트럼프가 EU 상품과 애플, 삼성전자 등의 해외 생산 스마트폰에 대해 최대 25%에서 50%의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위협하면서, 무역 갈등이 심화될 가능성으로 인해 시장이 우려하여 주요 미국 주가지수는 금요일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현재 선물 시장이 반등을 보이고 있으나, 거래자들의 분위기는 여전히 신중합니다. 투자자들은 협상이 실질적 진전을 이루지 못할 경우, 미국이 결국 EU 상품에 대해 처벌성 관세를 부과할 가능성을 우려하고 있으며, 이는 글로벌 공급망과 기술 산업에 압박을 가할 것입니다.

유의할 점은, 미국 금융시장이 현충일 기념으로 월요일 휴장함에 따라, 선물 시장의 움직임이 현재 정치와 무역 상황에 대한 "선행 반응"으로 간주된다는 것입니다.

이번 관세 연기가 잠시 시장에 숨통을 틔워줬지만, 앞으로 몇 주 내 미-EU 간의 무역 협상 향방은 글로벌 자본 시장에서 주의 깊게 관찰될 핵심 사안으로 남을 것입니다.

비즈니스 협력 Skype ENG비즈니스 협력 Telegram Eng위험 경고 및 면책 조항

시장에는 위험이 있으므로 투자 시 신중해야 합니다. 본 문서는 개인 투자 조언으로 간주되지 않으며 개별 사용자의 투자 목표, 재정 상태 또는 요구 사항을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사용자는 본 문서의 의견, 견해 또는 결론이 자신의 특정 상황에 부합하는지 고려해야 합니다. 이에 따른 투자 결정은 책임이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매우 좋은!(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