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는:FTI 뉴스 > 외환 중개인

캐나다 경제, 삼중 타격에 직면

FTI 뉴스2025-07-27 05:57:38【외환 중개인】0사람들이 지켜보았습니다

소개외환,싱가포르 최대 외환 거래 플랫폼,완화된 인플레이션, 잠재적인 압력6월 최신 데이터에 따르면, 미국 5월 소비자 물가 지수(CPI)는 전년 대비 2.4% 상승하여 이전 값보다 약간 높았으나 시장 기대치보다는 낮아,

2025.4.27  캐나다

완화된 인플레이션, 잠재적인 압력

6월 최신 데이터에 따르면, 미국 5월 소비자 물가 지수(CPI)는 전년 대비 2.4% 상승하여 이전 값보다 약간 높았으나 시장 기대치보다는 낮아, 일시적으로 인플레이션 압력이 완화되었습니다. 에너지 가격은 2.6% 하락했고, 식료품은 0.3% 상승, 주거 비용도 0.3% 상승하여 CPI 상승의 주요 구성 항목이 되었습니다. 변동성이 큰 식품과 에너지를 제외하면, 핵심 CPI는 전월 대비 단 0.1% 상승하여, 서비스 부문 상승폭이 비교적 완만합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이러한 완화된 모습이 관세 시행 전 소매업자들의 사재기와 불확실성으로 인한 기업의 가격 상승 지연 때문이라고 지적합니다. 재고가 소진되고 트럼프 정부의 전면적 관세가 서서히 시행되면서, 향후 몇 개월 동안 인플레이션 상승 위험이 여전히 존재합니다.

캐나다 경제, 삼중 타격에 직면

법적 분쟁 재점화, 관세 논란 지속

미국 연방순회항소법원은 이번 주에 트럼프 정부의 '해방일' 관세가 항소 기간 중 계속 시행될 수 있다고 판결했습니다. 그 이전에 하급 법원은 해당 과세 행위가 대통령 권한을 초과했다는 이유로 중단했습니다. 이번 판결은 법원의 최종 심리가 있기 전까지 관련 정책이 유효하게 유지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번 판결은 중소기업 연합과 12개 주 정부가 제기한 두 건의 소송에 관련되어 있으며, 대통령이 '국제 비상 경제 권한법'(IEEPA)을 과도하게 사용한 점을 문제 삼았습니다. 법원은 이 사건이 중대한 헌법적 의미를 지닌다고 밝히며, 11명의 판사로 구성된 전체 법정에서 청문회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캐나다의 생존 모색: 정책과 경제의 이중 압박

트럼프 관세 정책이 캐나다의 수출에 영향을 미치고, 국내 청년 실업률이 계속 높아짐에 따라 캐나다 달러의 가치 하락 압력까지 겹쳐 캐나다는 정책과 경제의 '삼중 폭풍'에 빠졌습니다. 시장은 9월에 미 연준이 금리를 인하할 것으로 기대하지만, 인플레이션 경로가 아직 불확실하여 금리 정책이 전 세계 자본 시장의 논쟁의 중심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트럼프 정부의 IEEPA 정책이 관세를 정당화하는 이유로 국경 마약 밀수와 무역 적자를 지목해 기업과 지방 정부의 불만을 더 자극했습니다. 만약 법원이 대통령의 IEEPA 과세 해석을 지원하면, 더 많은 단독 관세 압박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법안’ 세제 개혁 추진, 논쟁 재발

동시에, 미국 재무장관 베스너트가 추진하는 세제 개혁 법안도 논란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 법안은 글로벌 최소 기업 세제의 두 번째 기둥에 대응하여 미국 기업의 세금 유출을 방지하고, 외국 투자자에게 최대 20%의 누진세를 부과할 계획입니다.

이는 수천억 달러 이상의 세수 수입을 가져올 전망이지만, 미국의 외국인 투자 유치 능력이 감소할 것이라는 우려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세금 주권 논쟁이 미-유럽 통상 관계에 새로운 마찰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상업 협력 Telegram Eng상업 협력 Skype ENG위험 경고 및 면책 조항

시장에는 위험이 있으므로 투자 시 신중해야 합니다. 본 문서는 개인 투자 조언으로 간주되지 않으며 개별 사용자의 투자 목표, 재정 상태 또는 요구 사항을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사용자는 본 문서의 의견, 견해 또는 결론이 자신의 특정 상황에 부합하는지 고려해야 합니다. 이에 따른 투자 결정은 책임이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매우 좋은!(48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