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는:FTI 뉴스 > 외환 중개인

미국과 한국은 다음 주에 무역 양해각서를 체결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FTI 뉴스2025-07-27 06:38:02【외환 중개인】5사람들이 지켜보았습니다

소개외환 플랫폼,Forex 110 공식 웹사이트 폐쇄,미국 재무장관 스콧 베센트는 목요일 양자 회담 후 미국과 한국이 다음 주에 무역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베센트는 "우리의

2025.4.25  美国韩国

미국 재무장관 스콧 베센트는 목요일 양자 회담 후 미국과 한국이 다음 주에 무역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베센트는 "우리의 양자 회의가 매우 성공적이었고, 예상보다 빨리 진행되고 있으며, 기술적인 조건을 다음 주에 논의하고 양해각서에 도달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베센트는 양해각서의 구체적인 내용을 밝히지 않았지만, 이전 트럼프 정부는 높은 관세를 철폐하라는 여러 국가들의 압박을 받고 있었다. 트럼프는 관련 국가들과 협상할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90일간의 "유예 기간"을 제공했다. 현재 투자자들과 사업계 지도자들은 트럼프의 무역 계획의 실질적인 진전에 주목하고 있다.

미국과 한국은 다음 주에 무역 양해각서를 체결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한국 관료에 따르면, 한국 재무장관 최상묵과 산업장관 안더겐이 목요일 워싱턴에서 베센트 및 미 무역대표 제이미슨 그리어와 회담을 가졌다. 한국은 미국과 협상하는 최초의 국가 중 하나로, 일본이 지난주 회담을 가진 후, 관세 철폐를 기대하는 다른 국가들이 이러한 협상을 주목하고 있다.

현재 한국은 자동차, 철강 및 알루미늄 같은 상품에 대해 25%의 수입 관세에 직면하고 있으며, 트럼프는 관세를 일시적으로 10%로 낮추고 90일간의 전환 기간을 제공했다. 대미 무역 흑자를 줄이기 위해 한국 정부는 여러 가지 제안을 내놓았으며, 이러한 이슈들은 회담에서 논의될 예정이다. 2024년, 한국의 대미 무역 흑자는 전년 대비 약 25% 증가하여 557억 달러에 이르렀다.

한국의 초기 무역 데이터에 따르면 미국의 관세가 이미 한국의 수출에 영향을 미쳤으며, 세관 데이터는 한국의 이달 초 20일간의 전체 수출이 전년 대비 5.2% 감소했다고 나타낸다. 트럼프는 이전에 한국의 대리 대통령 한덕수와의 통화가 "매우 즐거웠다"고 밝혔으며, 관세, 조선업 및 군사 지원 등을 논의했다고 하였고, 양국에 유리한 협정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트럼프는 주요 무역 파트너와의 협정 체결 의사를 여러 번 밝혔으며, 진전이 좋다고 주장했지만, 현재까지 어떤 국가와도 최종 협정을 체결하지 않았다. 전통적인 포괄적 무역 협정은 통상적으로 수년이 걸리므로, 백악관은 제한된 범위의 협정을 체결하거나 트럼프의 관세 인상 마감 기한 전에 핵심 세부 사항을 해결하려 할 수도 있다.

트럼프는 최근 일본과 "중대한 진전"을 이뤘다고 발표했으나, 일본의 시바 쇼도 장관은 일본이 무역 협상에서 미국에게 계속 양보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캐나다의 총리 마크 카니도 목요일에 캐나다가 협상에서 충분한 카드가 있다고 말하며, 필요할 경우 더 긴 시간을 기다릴 수 있다고 하며 트럼프와의 협정 체결에 급하지 않다고 밝혔다.

商务合作 Skype ENG商务合作 Telegram Eng위험 경고 및 면책 조항

시장에는 위험이 있으므로 투자 시 신중해야 합니다. 본 문서는 개인 투자 조언으로 간주되지 않으며 개별 사용자의 투자 목표, 재정 상태 또는 요구 사항을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사용자는 본 문서의 의견, 견해 또는 결론이 자신의 특정 상황에 부합하는지 고려해야 합니다. 이에 따른 투자 결정은 책임이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매우 좋은!(3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