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는:FTI 뉴스 > 외환 권리 보호

미국, 장기적으로 10% 관세 유지 가능성

FTI 뉴스2025-07-27 11:38:08【외환 권리 보호】5사람들이 지켜보았습니다

소개30초 변동형 정기 플랫폼,동적 발행 메커니즘 딜러 협회,미국 상무부장관 루트닉은 5월 11일(일요일)에 미국이 외국 수입품에 부과하는 10%의 기본 관세가 "예측할 수 있는 미래 동안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으며

11.14  미국

미국 상무부장관 루트닉은 5월 11일(일요일)에 미국이 외국 수입품에 부과하는 10%의 기본 관세가 "예측할 수 있는 미래 동안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으며, 이는 최근 트럼프 대통령의 관련 발언과 일치하며 미국의 무역 정책이 장기화될 조짐을 강화하는 신호입니다.

루트닉은 분명히 말했습니다: "우리는 예측 가능한 미래 동안 10%의 기본 관세를 시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는 이 정책이 현재 미국의 무역 이익에 부합한다고 강조하며, 관세 비용이 결국 미국 소비자에게 전가될 것이라는 외부의 의견을 부인했습니다. 그는 기업과 수출국이 최종적으로 비용을 부담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미국, 장기적으로 10% 관세 유지 가능성

그러나 실제 데이터에 따르면 기업들은 추가 비용을 소비자에게 전가하려고 시도하기 시작했습니다. 트럼프가 4월 2일 관세 인상을 발표한 후 소비자 신뢰 지수는 급격히 하락했고, 여러 가정용품 가격이 상승 조짐을 보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루트닉은 미국 제품이 관세 영향을 받지 않아 외국 상품이 불리한 위치에 놓여 미국 시장에서 "경쟁을 강요받을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며칠 전 트럼프는 백악관에서 10%의 관세율이 "무역 협정의 하한선"일 수 있으며, 높은 무역 흑자를 가진 특정 국가에 대해서는 관세가 "10%를 훨씬 초과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트럼프는 또한 지난주 영국과 체결한 무역 협정이 진전을 이루었음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영국 제품에 10%의 기본 관세가 적용되며, 이 세율이 "상당히 낮다"고 언급했습니다.

또한, 트럼프는 "미국과 심각한 무역 불균형을 가진 특정 국가의 관세는 이 수준을 훨씬 초과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러한 배경에서, 비록 미영 협정이 돌파구를 마련했으나 미국의 전체적인 무역 정책의 강경한 기조는 완화되지 않았으며, 향후 다른 국가들과의 협상 공간도 계속해서 도전에 직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상무 협력 Skype ENG상무 협력 Telegram Eng위험 경고 및 면책 조항

시장에는 위험이 있으므로 투자 시 신중해야 합니다. 본 문서는 개인 투자 조언으로 간주되지 않으며 개별 사용자의 투자 목표, 재정 상태 또는 요구 사항을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사용자는 본 문서의 의견, 견해 또는 결론이 자신의 특정 상황에 부합하는지 고려해야 합니다. 이에 따른 투자 결정은 책임이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매우 좋은!(9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