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는:FTI 뉴스 > 외환 딜러

그리핀은 관세 정책을 비판하며 미국이 장점을 살려 단점을 피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FTI 뉴스2025-07-27 11:53:04【외환 딜러】9사람들이 지켜보았습니다

소개세계 선물,국제 외환 공식 웹사이트,최근 스탠포드 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열린 강연에서 캐슬 인베스트먼트(Citadel)의 창업자이자 억만장자 켄 그리핀은 트럼프 정부의 무역 정책을 공개적으로 비판하며 관세 조치에 강

2025.4.27  켄 그리핀

최근 스탠포드 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열린 강연에서 캐슬 인베스트먼트(Citadel)의 창업자이자 억만장자 켄 그리핀은 트럼프 정부의 무역 정책을 공개적으로 비판하며 관세 조치에 강력한 불만을 표명했습니다. 그는 관세 부과가 트럼프의 바람대로 제조업 일자리를 미국으로 되돌릴 수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리핀은 연설에서 “트럼프는 사람들에게 자긍심을 되찾아 주고 싶어 합니다. 이 생각 자체는 긍정적입니다. 그러나 관세를 통해 더 많은 제조업 일자리를 다시 창출하려는 것은 비현실적인 꿈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미국의 현재 실업률이 약 4%로 낮아 제조업 일자리의 회귀에 과도히 얽매일 필요가 없다고 직설했습니다.

그리핀은 관세 정책을 비판하며 미국이 장점을 살려 단점을 피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앞서 그리핀은 무역전쟁이 점차 "황당한" 단계로 접어들고 있으며, 관세 정책이 기대하는 경제적 이득을 가져오지 않을 뿐더러 오히려 전 세계에서 미국의 명성을 약화시키고 있다고 경고한 바 있습니다. 이번 연설에서 그는 트럼프 정부가 국가 경제 전략을 단기 거래 사고로 여기는 것이 미국의 장기적 이익에 반한다고 더욱 강조했습니다.

그리핀은 점차 자동화 기술로 대체될 전통적인 공장 일자리를 미국으로 되돌리기 위해 애쓰는 것보다, 지식 재산권이나 콘텐츠 제작 등 높은 부가가치 산업을 발전시키는 데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지퍼를 제조하거나 가전제품이나 TV를 만드는 것보다 창의적인 일자리가 가져다주는 보수 수준이 훨씬 높습니다. 이것이 미국의 진정한 경쟁 우위입니다.”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그리핀은 세계화가 가져온 구조적 충격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그는 세계화로 인해 실직한 사람들을 돕는 데 미국이 확실히 실수했다고 인정하며, 트럼프의 핵심 지지층이 바로 경제에서 소외된 집단임을 지적했습니다. 인공지능이 빠르게 부상하면서, 미래에는 화이트칼라 직업도 새로운 고용 압박에 직면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경제 체계에 소외된 사람들을 재통합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질 것입니다.

전체적으로 그리핀은 미국이 세계화의 최대 수혜자라고 평가합니다. 그는 세계 다른 지역과의 협력 관계를 파괴하는 것을 멈추고 경제 발전 추세에 부응하여 미국의 강점 분야에 집중하며 지식과 혁신 경제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선두에 서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상업 협력 Skype ENG상업 협력 Telegram Eng위험 경고 및 면책 조항

시장에는 위험이 있으므로 투자 시 신중해야 합니다. 본 문서는 개인 투자 조언으로 간주되지 않으며 개별 사용자의 투자 목표, 재정 상태 또는 요구 사항을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사용자는 본 문서의 의견, 견해 또는 결론이 자신의 특정 상황에 부합하는지 고려해야 합니다. 이에 따른 투자 결정은 책임이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매우 좋은!(527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