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는:FTI 뉴스 > 외환 딜러 문의

골드만삭스는 미국 경제의 불확실성을 경고하며, 달러 가치 하락 추세가 심화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FTI 뉴스2025-07-27 00:32:20【외환 딜러 문의】0사람들이 지켜보았습니다

소개글로벌 외환 거래량 순위,기관 외환 거래,최근 골드만삭스가 발표한 리포트에 따르면, 미국 경제는 현재 양호한 성과를 내고 있지만 무역 관세 정책으로 인한 위험 등 여전히 큰 도전에 직면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골드만삭스

11.20 미국 달러

최근 골드만삭스가 발표한 리포트에 따르면, 미국 경제는 현재 양호한 성과를 내고 있지만 무역 관세 정책으로 인한 위험 등 여전히 큰 도전에 직면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골드만삭스 분석가인 리킨 샤는, 소비자가 미리 구매하는 것이 3월과 4월의 소비지출 데이터를 부양할 수 있을지 모르나, 부진한 채용 시장이 고용 시장의 중요한 변수로 작용할 수 있으며 실업 수당 신청 데이터가 예전처럼 시장 추세를 나타내지 않을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골드만삭스는 현재 미국의 주요 경제 지표들이 아직 견고하게 보이지만, 노동 시장에서 급박한 위험 신호는 없으나 실제 부정적인 경제 충격은 5월 혹은 6월에야 드러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특히, 관세 정책의 지속적인 영향 아래 미국 경제는 여전히 높은 불확실성에 처해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골드만삭스가 밝힌 이유는, 미국의 기업과 소비자들이 고관세의 "가격 수용자"가 될 것이며, 단기적으로 공급망 또는 소비지출에 유연성이 부족하다면 달러는 평가절하 압력을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골드만삭스는 미국 경제의 불확실성을 경고하며, 달러 가치 하락 추세가 심화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보고서는 정책의 불확실성과 소비자 및 기업의 신뢰 저하가 앞으로 12개월 안에 미국 경제가 경기 침체에 빠질 확률을 여전히 45%로 높이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비록 최근 연준의 적극적인 대응은 없었으나, 골드만삭스는 노동시장이 악화될 경우 연준이 신속하게 기준금리를 200bp 이상 인하할 가능성이 있고, 2026년 하반기와 2027년에는 연준 정책이 반전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골드만삭스는 특히, 달러의 구조적 평가절하가 커다란 추세가 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다수의 민간 자본이 미국 자산으로 유입되어 달러 강세를 견인했지만, 이 추세가 반전될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비미국 투자자들이 미국 자산을 처분하기 시작하면 달러의 평가 절하 압력이 상당히 증가할 것이며, 특히 미국의 막대한 재정 적자 배경에서 더욱 그렇습니다.

또한, 골드만삭스의 수석 경제학자인 얀 하치우스는 달러의 평가가 여전히 높은 수준이며, 역사적 데이터가 20세기 80년대와 21세기 초에 달러가 25%-30% 절하된 경험을 보여준다고 경고했습니다. 비미국 투자자들이 보유한 미국 자산의 비중이 높아지면서, 미래에는 달러가 더 큰 평가 절하 압력에 직면할 가능성이 있으며, 특히 국제 자본이 미국을 이탈할 경우 더욱 그렇다고 보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골드만삭스는 미국 경제가 단기적으로는 강한 면을 보여주고 있으나, 중장기적인 불확실성은 계속 증가할 것이며, 특히 관세 및 국제 무역 상황이 시장에 미칠 영향이 결국 달러와 미국 경제에 깊이 있는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협력 Skype ENG비즈니스 협력 Telegram Eng위험 경고 및 면책 조항

시장에는 위험이 있으므로 투자 시 신중해야 합니다. 본 문서는 개인 투자 조언으로 간주되지 않으며 개별 사용자의 투자 목표, 재정 상태 또는 요구 사항을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사용자는 본 문서의 의견, 견해 또는 결론이 자신의 특정 상황에 부합하는지 고려해야 합니다. 이에 따른 투자 결정은 책임이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매우 좋은!(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