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는:FTI 뉴스 > 외환 딜러 문의
미국 재무장관 베센트, 협상 시간을 확보하려 노력 중
FTI 뉴스2025-10-22 04:04:41【외환 딜러 문의】2사람들이 지켜보았습니다
소개외환예금 지급준비율,외환 리베이트 네트워크 공식 웹사이트,트럼프, 대등 관세 시행 기한 연기소식통에 따르면, 미국 대통령 트럼프는 이른바 '대등 관세'의 시행 날짜를 8월 1일로 연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당초 수요일

트럼프, 대등 관세 시행 기한 연기
소식통에 따르면, 미국 대통령 트럼프는 이른바 '대등 관세'의 시행 날짜를 8월 1일로 연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당초 수요일 0시 01분에 시행 예정이었던 이 대등 관세는 이번 주 월요일 트럼프가 시행 기한을 3주 연기한다고 발표하며, 여러 국가에 새로운 관세율에 대한 경고 서한을 보낸 바 있습니다.
이 결정의 배경에는 미국 재무장관 스콧 베슨트와 같은 고문들의 권유가 있었습니다. 그들은 "기한 연장은 더 많은 무역 협정을 성사시킬 수 있다"고 주장하며, 원래의 관세 발효 시한이 다가오면서 미국과 인도, EU 등의 무역 파트너와의 협상이 진전을 이루고 있으므로 협정을 체결하기 위해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결국 트럼프는 이 권유를 받아들여 즉시 관세를 시행할 가능성을 바꾸었습니다.
베슨트의 관세 결정에서의 핵심 역할
베슨트는 트럼프의 주요 보좌관으로서 관세 정책 조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올해 4월, 그는 글로벌 시장의 혼란을 초래할 "해방일 관세"를 90일간 연기하도록 트럼프를 설득한 바 있습니다. 이번 관세 기한 조정에서도 베슨트는 트럼프에게 "여러 협정이 성사 직전이지만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고 보고했으며 이는 트럼프가 생각을 바꾸게 된 중요한 이유가 되었습니다.
월요일 공식적으로 관세 시행을 연기하기 전에, 트럼프는 지난 주말 뉴저지주 베드민스터 개인 골프 클럽에서 전화와 비공개 회담을 통해 동맹들과 상의했습니다. 그 당시에 그는 두 가지 옵션을 저울질하고 있었습니다: 첫째는 8월의 새로운 기한을 설정하는 것이고, 둘째는 구체적인 발효 날짜 없이 새 세율을 발표하는 것입니다. 또한, 트럼프는 협상으로 관세를 피하려는 경향을 포기할 수 있음을 공개적으로 드러낸 바 있습니다. 하지만, 베슨트 등 사람들의 설득에 따라 협상을 위해 더 많은 시간을 확보하는 방향을 선택했습니다.
관세 연기에 따른 협상 진행과 영향
이번 관세 시행 기한의 연기는 미국과 여러 무역 파트너 간의 협상에 더 많은 공간을 제공합니다. 현재 미국과 인도, EU 등의 무역 협상은 어느 정도 진전을 이루었으며, 기한 연장은 이러한 협상들이 더욱 성사될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미국 입장에서는 협상을 통해 유리한 무역 협정을 맺는 것이 직접적인 관세 시행보다 무역 목표를 달성하고 국내 경제와 소비자에게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번 연기가 위험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관세 정책의 불확실성은 무역 파트너의 결정을 신중하게 만들고, 미국 무역 정책의 안정성에 대한 시장의 신뢰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상황에서 트럼프 정부는 협상을 통해 더 유리한 무역 조건을 얻기 위해 우선적으로 협상을 하려는 의도를 분명히 하고 있으며, 베슨트 등의 권유는 이러한 전략의 실행을 위한 시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3주 동안, 미국과 관련 무역 파트너의 협상은 초점이 됩니다. 이 기간 내에 여러 무역 협정이 체결된다면, 이는 글로벌 무역 긴장을 완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만약 협상이 순조롭지 않다면, 8월 1일 이후의 관세 시행은 글로벌 무역 구조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오고, 전 세계 경제 회복 과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시장은 또한 협상의 최신 동향과 미국 정부의 후속 관세 정책 조정을 주시할 것입니다.
시장에는 위험이 있으므로 투자 시 신중해야 합니다. 본 문서는 개인 투자 조언으로 간주되지 않으며 개별 사용자의 투자 목표, 재정 상태 또는 요구 사항을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사용자는 본 문서의 의견, 견해 또는 결론이 자신의 특정 상황에 부합하는지 고려해야 합니다. 이에 따른 투자 결정은 책임이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매우 좋은!(5542)
이전의: 한국은행, 경제 불안 경고
관련 기사
- 홍콩 달러, 미 달러 대비 강력 반등
- 브리지워터 CIO는 미 증시의 흥청망청이 끝날 가능성을 경고하며, 투자자들에게 미래의 충격에 대비해 분산 투자를 권장합니다.
- 미국 주식 거래 순위: 테슬라 하락 선두, 마이크로소프트 8억 달러 감액, 어도비 2년 만의 최대 일일 하락폭 기록
- 홍콩 증시의 3대 통신 운영사가 역경을 딛고 상승세를 보였으며, 글로벌 6G 발전 대회에서 최신 성과가 중요한 발표를 하였습니다.
- 安联推出16亿美元基金,掀起私人信贷投资新浪潮
- 미국 주식 거래 순위: 테슬라 하락 선두, 마이크로소프트 8억 달러 감액, 어도비 2년 만의 최대 일일 하락폭 기록
- 한국 증시는 2% 이상 반등했으며, 정부는 시장 심리를 안정시키기 위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약속했습니다. 정치적 불안정 후 시장이 회복되고 있습니다.
- 애플 주식, 보기 드문 '매도' 등급으로 하향 조정. 분석가, 평가 위험 경고하며 목표가를 188달러로 하향.
- 미국 국채 수익률 지속 상승
- 미국 증시 혼조세: 연준의 매파 신호와 경제 지표로 시장 변동성 증가
인기 기사
웹마스터 추천
미국 국채 수익률 지속 상승
A주 시장의 회복력 가시화: 외자 배치 가속화, 구조적 기회와 도전 공존
세 가지 주요 지수가 일제히 하락하고, AI 응용 프로그램이 역발상으로 급증하며, 반도체 섹터의 급락이 시장의 정서를 끌어내렸다.
미국 증시 거래액 상위 20 목록: 엔비디아, 4개월 만에 최악의 성과 기록, 테슬라 등급 하향, 시장의 핫스팟 다양화
위창 주식 130억 폭락, 주주들은 언제쯤 안심하고 투자할 수 있을까?
세 주요 주가지수, 반일 간 1% 이상 하락. 소비업종, 역풍 속에서 상승 선도, 식음료 업종, 눈에 띄는 성과
세 가지 주요 지수가 일제히 하락하고, AI 응용 프로그램이 역발상으로 급증하며, 반도체 섹터의 급락이 시장의 정서를 끌어내렸다.
미국 주식 거래액 상위 20: 애플 사상 최고가 기록, 엔비디아 인수 계획 공개, 테슬라 보상 계획 도전 직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