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는:FTI 뉴스 > 외환 딜러 리뷰
유럽연합의 유제품 및 돼지고기 관련 기업들은 중국의 관세 보복에 두려움을 느끼고 있으며, 전기차의 세금 인상이 보조금 지급을 유발할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다.
FTI 뉴스2025-10-22 02:13:35【외환 딜러 리뷰】0사람들이 지켜보았습니다
소개세계 10대 리테일 외환 브로커,트레이더 시장,글로벌 식품회사들이 유럽연합이 수요일에 중국산 전기자동차에 반보조금 관세를 부과하기로 결정한 이후, 중국이 보복성 관세를 부과할 가능성에 대해 매우 경계하고 있습니다.중국 국가 매
글로벌 식품회사들이 유럽연합이 수요일에 중국산 전기자동차에 반보조금 관세를 부과하기로 결정한 이후,유럽연합의유제품및돼지고기관련기업들은중국의관세보복에두려움을느끼고있으며전기차의세금인상이보조금지급을유발할수있다고우려하고있다세계 10대 리테일 외환 브로커 중국이 보복성 관세를 부과할 가능성에 대해 매우 경계하고 있습니다.
중국 국가 매체에 따르면, 국내 기업들은 유럽연합에서 수입되는 일부 유제품과 돼지고기에 대해 반보조금 또는 반덤핑 조사를 요구할 준비를 하고 있으며, 이는 장기간의 무역 중단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 유제품 협회 전무이사 킴벌리 크루서(Kimberly Crewther)는 "무역 장벽이 증가하면 전 세계 시장의 재조정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뉴질랜드는 세계 최대 유제품 수출국으로, 프랑스 유제품 생산업체 다논을 포함한 외국 기업의 생산 기지이기도 합니다.
크루서는 "우리는 항상 무역의 안정성과 확실성을 기대합니다. 시장은 불확실성을 좋아하지 않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중국 세관 데이터에 따르면, 유럽연합은 중국의 두 번째로 큰 유제품 수입원으로, 2023년 수입 총액의 최소 36%를 차지하며, 뉴질랜드에 이어 2위를 차지했습니다. 호주는 세 번째로 큰 수출국입니다.
현재 중국이 어떤 제품을 대상으로 보복할 것인지는 불분명하지만, 유럽연합 농업 및 농촌 개발 총국이 인용한 유럽 통계청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해 유럽연합이 중국에 수출한 17억 유로(18억 달러)의 유제품 중 유청 분말, 크림, 신선한 우유가 주요 수출 품목이었습니다.
네덜란드, 프랑스, 독일, 아일랜드, 덴마크를 포함한 국가들이 중국 시장에서의 유제품 업계에 가장 큰 노출을 보이고 있습니다.


시장에는 위험이 있으므로 투자 시 신중해야 합니다. 본 문서는 개인 투자 조언으로 간주되지 않으며 개별 사용자의 투자 목표, 재정 상태 또는 요구 사항을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사용자는 본 문서의 의견, 견해 또는 결론이 자신의 특정 상황에 부합하는지 고려해야 합니다. 이에 따른 투자 결정은 책임이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매우 좋은!(5698)
관련 기사
- 얼룩말 네트워크, 홍콩 IPO 추진 위해 신청서 제출
- 캐나다 금리 인하 후 주식과 채권이 모두 상승하였으며, 향후 또 다시 금리 인하가 예상됩니다.
- 유럽중앙은행(ECB) 수석 경제학자 라인 씨는 내년 인플레이션이 2%로 하락할 것이라는 자신감을 보였습니다.
- 유럽 중앙은행 수석 경제학자는 프랑스 경제가 구제될 필요가 없다고 말했다.
- S&P 500가 내년에 20% 더 상승할까? UBS는 연준의 완화 정책이 미국 주식시장의 버블 형성 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 뉴질랜드 총리가 탑승한 보잉 비행기에 결함이 발생해 후속 조치로 상업 항공편 이용을 검토 중입니다.
- 스위스 재무부 장관은 대형 은행의 파산 위험을 고려해야 한다고 공개적으로 경고했습니다.
- 태국 총리는 인플레이션을 검토할 것이라고 발표했지만, 중앙은행은 이전에 인플레이션 문제가 없다고 명확히 밝혔습니다.
- 역사를 거울 삼아
- 일리노이주 공화당 의장 사임 발표: 너무 많은 당내 싸움과 적대감
인기 기사
웹마스터 추천
얼룩말 네트워크, 홍콩 IPO 추진 위해 신청서 제출
미국 국가 기상청 지역 분소에서 경고를 발표했습니다: 2024년 첫 열대 폭풍이 이미 형성되어 홍수를 야기할 것입니다.
연방준비제도는 금리를 동결한다고 발표했지만, 매파적 입장은 연내 금리가 하락할 가능성을 시사합니다.
태국 총리는 인플레이션을 검토할 것이라고 발표했지만, 중앙은행은 이전에 인플레이션 문제가 없다고 명확히 밝혔습니다.
한국의 하이브리드 차량, 경쟁력 상실 우려
호주의 인플레이션율이 크게 상승했으나, 시장 반응은 온화하고 낙관적입니다.
호주는 전국 최저 임금을 인플레이션에 맞추기 위해 약 4% 인상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한국은행 총재, 금리 동결 발표, 연말 전 금리 인하 시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