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는:FTI 뉴스 > 외환 중개인

일본은행, 채무 축소 속도 늦출 가능성 있어

FTI 뉴스2025-07-27 04:41:10【외환 중개인】5사람들이 지켜보았습니다

소개외환 USD 공식 웹사이트,외환 증권 딜러,회의 전망: 금리 동결 가능성, 채권 매입 경로가 초점일본 중앙은행은 이번 주에 주목받는 통화 정책 회의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미디어가 53명의 일본 중앙은행 관찰자에게 조사한 결

12.9  일본

회의 전망: 금리 동결 가능성, 채권 매입 경로가 초점

일본 중앙은행은 이번 주에 주목받는 통화 정책 회의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미디어가 53명의 일본 중앙은행 관찰자에게 조사한 결과, 시장은 6월 정책 회의에서 기준 금리가 0.5%로 유지될 것이라고 일반적으로 예상하고 있지만, 채권 구매 축소 속도를 늦추는 것에 대해 논의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연속된 매입 규모 축소 이후, 채권 시장은 시장 변동성이나 경제 전망의 불확실성으로 인해 중앙은행이 정책 리듬을 조정할지 주목하고 있습니다. 인터뷰한 분석가들의 3분의 2 이상이 일본 중앙은행이 2025년 2분기에 채권 매입 축소 속도를 늦출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일본은행, 채무 축소 속도 늦출 가능성 있어

완화 정책에서 정상화로, 채권 매입 축소 속도 주목

작년 3월 일본 중앙은행이 공식적으로 마이너스 금리 정책을 종료하고 수년간의 수익률 곡선 제어(YCC) 프레임워크를 폐지한 이후, 정책은 점차 "정상화"로 전환되었습니다. 뒤이어 여름부터 일본 중앙은행은 점진적인 채권 매입 규모 축소 조치를 시작했습니다.

중앙은행 자료에 따르면, 2024년 1분기 동안 일본 중앙은행이 보유한 정부 채권 총량은 매입 축소와 채권 만료로 인해 역사적 최고치에서 62조 엔 감소하여 역사상 최대 분기 감소를 기록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본 중앙은행은 여전히 일본 정부 채권 시장의 주요 보유자 중 하나입니다. 현재까지 약 절반의 미결제 정부 채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전 세계 중앙은행 중에서도 드문 경우입니다.

축소 속도 완화 가능성, 시장 가격 조심스러워

2023년 8월 이후, 일본 중앙은행은 분기마다 4천억 엔의 채권 매입 규모를 축소하고 있습니다. 현재 속도를 유지한다면, 2026년 1분기까지 월별 채권 매입량은 양적 완화 정책 초기의 약 6조 엔에서 약 3조 엔으로 절반 가까이 줄어들 것입니다.

그러나 국내 인플레이션이 진정되고,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이 증가하는 등의 요소를 고려하여, 일부 관찰자들은 일본 중앙은행이 미래 몇 분기에 걸쳐 걸음을 조정할 가능성이 있다고 예상하고 있으며, 시장 안정과 통화 정책 정상화 사이의 미묘한 균형을 유지할 것입니다.

시장 관계자들은 비록 금리 동결이 거의 확정적인 상황이지만, 이번 회의의 정책 성명, 채권 매입 축소 전환 전략, 경제 전망에 대한 표현이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 것입니다.

신중한 추진, 유연한 조정

일본 중앙은행 관료들은 이전에 인플레이션 경로와 임금 성장의 안정성이 지속되기 전까지는 정책 조정이 점진적이고 유연하게 유지될 것이라고 여러 차례 강조했습니다. 인플레이션이 여전히 2%의 안정적인 목표 범위에 완전히 도달하지 못했고, 엔화 환율 변동성이 증가함에 따라 정책 결정자들은 정책의 유연성을 유지하려는 경향이 있을 것입니다.

분석가들은 만약 미래에 글로벌 시장 변동이 심화되거나 일본 국내 경제 회복세가 둔화되면, 일본 중앙은행이 긴축 속도를 다시 검토하고 추가적인 매입 축소 조정을 미룰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상무 협력 Telegram Eng상무 협력 Skype ENG위험 경고 및 면책 조항

시장에는 위험이 있으므로 투자 시 신중해야 합니다. 본 문서는 개인 투자 조언으로 간주되지 않으며 개별 사용자의 투자 목표, 재정 상태 또는 요구 사항을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사용자는 본 문서의 의견, 견해 또는 결론이 자신의 특정 상황에 부합하는지 고려해야 합니다. 이에 따른 투자 결정은 책임이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매우 좋은!(46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