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는:FTI 뉴스 > 외환 딜러 문의
연방준비제도(Fed) 회의가 시장의 매도 압력을 촉발하여 테슬라 주가가 8% 급락하며 6주 간의 강세장을 마감했습니다.
FTI 뉴스2025-10-22 04:59:31【외환 딜러 문의】7사람들이 지켜보았습니다
소개외환 사기가 소거되는 데 보통 얼마나 걸리나요?,외환 딜러와 트래픽 상인의 차이점,수요일,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Fed)의 금리 전망 발표가 시장 분위기를 바꾸면서 테슬라 주가는 8% 급락하여 이번 시장 매도의 큰 타격을 받았습니다. 장중 테슬라 주가는 한때

수요일,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Fed)의 금리 전망 발표가 시장 분위기를 바꾸면서 테슬라 주가는 8% 급락하여 이번 시장 매도의 큰 타격을 받았습니다. 장중 테슬라 주가는 한때 10% 이상 하락했으며, 최종적으로 440.13달러에 마감하여 하루 전 사상 최고치였던 488.50달러보다 훨씬 낮았습니다.
연준 정책이 시장 변동성 유발
투자자들은 연준의 이사회 회의에 주목했으며, 회의 중 연준은 기준금리를 25bp 인하한다고 발표하고, 2025년에 두 번 금리 인하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이는 9월 예상된 세 번보다 낮은 수치입니다. 또한 연준은 미래 물가 상승에 대한 예측을 상향 조정하여 가격 압박에 대한 우려를 나타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시장 분위기를 급격히 전환시키며 미국 국채 수익률이 급등하고 증시 전반에 매도세를 일으켰습니다.
최근 강세를 보인 주요 주식이었던 테슬라도 시장 변동성에서 벗어나지 못했습니다. 연준 발표 이후 기술주는 전반적으로 하락하였으며, 테슬라의 하락 폭은 특히 두드러졌습니다.
테슬라 주가 조정에도 장기적 성과 강세 유지
수요일 큰 폭의 하락을 겪었음에도 불구하고, 테슬라 주가는 지난 6주 동안 여전히 28% 이상 상승했으며, 52주 최저점에서 두 배로 증가했습니다. 분석가들은 이러한 상승세가 테슬라의 전기차 시장에서의 지배적인 위치와 계속 확대되는 에너지 솔루션 사업에 대한 투자자들의 장기적인 성장 잠재력에 대한 낙관적 기대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연준의 정책 변화로 인한 시장 변동성은 투자자들로 하여금 고평가된 주식의 단기 위험을 다시 평가하게 만들었습니다. 미국 국채 수익률이 급등하면서 테슬라 및 기타 성장주에 대한 매력도가 더 큰 도전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미래 전망: 정책과 시장 심리의 이중 시험
이번 시장 매도는 연준의 정책 전망 변화가 고성장 주식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테슬라의 장기 전망은 여전히 투자자의 관심을 끌고 있지만, 단기적으로 시장 심리의 변동은 더 빈번한 주가 조정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연준의 추가 정책 안내와 금리 전망에 대한 시장의 반응은 테슬라 등 고성장 주식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투자자들에게는 테슬라의 주가 조정이 뚜렷하지만 최근 성과의 강한 기반이 향후 반등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인플레이션 압박과 금리 경로의 불확실성이 증가함에 따라 시장의 변동성이 지속될 수 있으며, 투자자들은 단기 리스크와 장기 기회 간의 균형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시장에는 위험이 있으므로 투자 시 신중해야 합니다. 본 문서는 개인 투자 조언으로 간주되지 않으며 개별 사용자의 투자 목표, 재정 상태 또는 요구 사항을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사용자는 본 문서의 의견, 견해 또는 결론이 자신의 특정 상황에 부합하는지 고려해야 합니다. 이에 따른 투자 결정은 책임이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매우 좋은!(3)
관련 기사
- 엔화 강세, 달러 148에서 저항遇阻
- OPEC+가 증산을 발표, 석유 시장에 변수가 생긴다.
- 미 연준 12월 금리 인하 확률 85%에 달해, 시장은 2024년 정책 경로와 글로벌 경제 변화에 주목
- 일본 1월 실질 임금 하락, 인플레이션 압력 가중
- 파월 연설 전 소형주 변동성 가능성 큼.
- 호주 중앙은행은 13년 만에 최고 수준의 금리를 아홉 번째 연속으로 유지하며, 인플레이션 통제에 일부 진전이 있지만 전망은 여전히 불확실하다고 시사했습니다.
- 연준의 비둘기파 발언이 금값 상승을 촉발하고 있으며, 트럼프 팀의 동향과 중동 정세가 시장 심리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 관세가 인플레이션 우려를 가중시키고 있어, 연방준비제도는 금리를 조정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 유럽중앙은행이 관망 단계로 전환
- 미국 핵심 CPI 둔화와 강력한 고용 시장이 얽히면서, 연준의 금리 인하 전망이 불확실해지고 트럼프 정책이 불확실성을 더하고 있습니다.
인기 기사
웹마스터 추천
미국 재무장관 베센트가 노동절 이후 연방준비제도(Fed) 의장 후보들을 면접할 예정이다.
한국은행, 소비 심리 급락으로 경제 전망 압력 속에서 금리 동결 가능성
트럼프, EU에 25% 관세 부과, 멕시코와 캐나다 관세 계획 추진
연방준비제도는 금리를 서두르지 않고 인하할 계획이며, 경제와 인플레이션의 불확실성에 대응하기 위해 신중한 정책을 취할 것입니다.
미국 달러와 일본 엔의 변동성이 정체 상태를 유지하며 돌파를 기다리는 중
유럽중앙은행은 금리를 계속 인하할 가능성이 있으며, 인플레이션 전망이 긍정적입니다.
관세가 인플레이션 우려를 가중시키고 있어, 연방준비제도는 금리를 조정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인플레이션 도전이 멈추지 않아, 연방준비제도와 유럽중앙은행의 통화정책은 더 많은 불확실성에 직면할 가능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