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는:FTI 뉴스 > 외환 권리 보호

일본 1월 실질 임금 하락, 인플레이션 압력 가중

FTI 뉴스2025-07-27 06:11:22【외환 권리 보호】8사람들이 지켜보았습니다

소개외환 시장 딜러,외환 기본 지식,일본 후생노동성 최신 데이터에 따르면, 일본의 1월 실질 임금이 인플레이션 조정 후 전년 동기 대비 1.8% 감소하여 이전 두 달의 증가 추세를 끝냈습니다. 기본 급여가 전년 동기

11.21  日元

일본 후생노동성 최신 데이터에 따르면, 일본의 1월 실질 임금이 인플레이션 조정 후 전년 동기 대비 1.8% 감소하여 이전 두 달의 증가 추세를 끝냈습니다. 기본 급여가 전년 동기 대비 3.1% 증가하여 1992년 이후 최고 상승폭을 기록하고 초과 근무 수당도 3.1% 증가했지만, 소비자 인플레이션율이 4.7%로 2023년 1월 이후 최고치에 이르렀기 때문에 실제 구매력은 여전히 감소되었습니다. 높은 인플레이션 배경 속에서 임금 증가가 실제 소득을 효과적으로 증가시키지 못하였고, 이는 일본의 소비 주도 경제 성장 모델에 도전 과제가 될 수 있습니다.

봄철 임금 협상 주목받아

일본 1월 실질 임금 하락, 인플레이션 압력 가중

인플레이션 압력에 직면하여, 일본 최대 노조 조직인 RENGO는 지난주 회원 노조들이 올해 봄철 임금 협상에서 평균 6.09%의 임금 인상을 목표로 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는 성사될 경우 30여 년 만에 가장 높은 상승폭이 될 것입니다. 봄철 임금 협상은 통상 3월 중순에 종료되며, 그 결과는 노조 회원들의 임금뿐만 아니라 다른 기업의 임금 조정에 참고가 됩니다.

일본 후생노동성 관계자는 봄철 임금 협상의 영향이 보통 4월이나 그 이후의 임금 데이터에 반영된다고 지적하면서, 일본 중앙은행은 임금 협상의 최종 결과를 주의 깊게 관찰하여 임금 증가의 지속 가능성 및 인플레이션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할 예정입니다. 시장은 일반적으로 일본 중앙은행이 3월 18-19일 정책 회의에서 금리를 변경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하며, 임금 증가가 경제 회복을 지원할 수 있을지를 지켜보려고 합니다.

엔화에 미치는 잠재적 영향

일본 1월 실질 임금 감소와 고인플레이션이 겹쳐 엔화의 움직임에 복합적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실제 구매력 감소가 소비 지출을 억제할 수 있어 경제 성장을 저해하며 엔화에 하방 압력을 가할 수 있습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만약 봄철 임금 협상이 대폭적인 임금 인상을 성사시킨다면, 일본 경제 회복에 대한 시장의 신뢰가 강화되어 엔화를 부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본 중앙은행의 정책 입장도 중요한 요인이 될 것이며, 중앙은행이 임금 증가가 인플레이션을 안정적으로 높이는 데 충분하다고 판단하면, 엔화에 지지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한국 시간 09:07, 달러 대비 엔화는 147.31/32에 보도되었습니다. 시장은 봄철 임금 협상의 진행 상황과 3월 회의에서 일본 중앙은행의 정책 결정을 주의 깊게 주시하여 향후 엔화의 움직임을 판단할 것입니다.

商务合作 Skype ENG商务合作 Telegram Eng위험 경고 및 면책 조항

시장에는 위험이 있으므로 투자 시 신중해야 합니다. 본 문서는 개인 투자 조언으로 간주되지 않으며 개별 사용자의 투자 목표, 재정 상태 또는 요구 사항을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사용자는 본 문서의 의견, 견해 또는 결론이 자신의 특정 상황에 부합하는지 고려해야 합니다. 이에 따른 투자 결정은 책임이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매우 좋은!(723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