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는:FTI 뉴스 > 외환 딜러

트럼프, 캐나다를 미국으로 끌어들이려 시도하다.

FTI 뉴스2025-07-27 00:33:55【외환 딜러】0사람들이 지켜보았습니다

소개홍콩 상위 10개 국제 무역 회사,외환 계좌 개설 방법,화요일, 미국 전 대통령 트럼프는 그의 소셜 플랫폼인 Truth Social에 충격적인 발언을 올렸습니다. 캐나다가 조건이 좋은 제안을 "진지하게 고려하고 있다"

2025.3.12 트럼프

화요일, 미국 전 대통령 트럼프는 그의 소셜 플랫폼인 Truth Social에 충격적인 발언을 올렸습니다. 캐나다가 조건이 좋은 제안을 "진지하게 고려하고 있다"고 주장했으며 이는 미국의 51번째 주가 되는 대가로 1,750억 달러 규모의 "골든 돔"(Golden Dome) 미사일 방어 시스템 계획에 무료로 참여하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트럼프는 "캐나다는 우리의 골든 돔 계획 일부가 되길 매우 원합니다. 그들에게 말했습니다, 만약 그들이 독립적인 하지만 불평등한 국가로 남는다면 610억 달러가 들겠지만, 우리의 소중한 51번째 주가 된다면 그 비용은 0달러라고. 그들은 이 제안을 고려하고 있습니다!"라고 썼습니다.

트럼프, 캐나다를 미국으로 끌어들이려 시도하다.

화요일 밤까지 캐나다 정부는 트럼프의 최신 발언에 대해 공식적인 응답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캐나다 총리 카니는 이전 연설에서 어떤 경우에도 캐나다가 미국의 주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분명히 밝혔습니다. 분석가들은 이 같은 입장이 최근 선거에서 국민의 지지를 얻어 카니가 승리하는 주요 요인이 되었다고 보고 있습니다.

"골든 돔" 방어 계획 주목받아

트럼프는 지난 주 "골든 돔" 시스템 계획을 발표했으며, 이는 적 미사일과 드론을 탐지, 추적 및 요격하기 위해 우주 위성과 지상 기술을 결합한 천기 방어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 시스템은 미국의 냉전 시대 "스타워즈" 계획과 이스라엘의 현행 "아이언 돔" 시스템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이 계획은 1,750억 달러의 비용이 들 것으로 예상되며 트럼프는 이 시스템이 3년 내에 전면 가동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현재 트럼프는 그의 "대규모 감세 법안"에서 250억 달러의 초기 자금을 제안했습니다.

캐나다, 소통을 원하지만 신중한 입장

트럼프의 "51주" 제안에 대해 직접적인 응답은 없었지만, 캐나다 총리실에 따르면 최근 두 국가는 여러 기존 및 잠재적인 안전 협력 프로젝트에 대해 "적극적인 논의"를 진행해 왔다고 확인했습니다. 여기에는 북미 항공 우주 방위 사령부(NORAD)의 협력 강화 및 "골든 돔" 관련 주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총리 대변인 Audrey Champoux는 "캐나다 국민은 총리에게 새로운 안전 및 경제 협력 관계를 미국과 협상할 강력한 권한을 부여했습니다. 이러한 논의는 자연스럽게 '골든 돔' 등 프로젝트를 포함합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양측이 방위 협력에 대해 개방적이지만, "방어를 위한 합병"이라는 발상은 현재로서는 정치적 쇼에 불과하며 실제 협상 단계에 이르지는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비즈니스 협력 Skype ENG비즈니스 협력 Telegram Eng위험 경고 및 면책 조항

시장에는 위험이 있으므로 투자 시 신중해야 합니다. 본 문서는 개인 투자 조언으로 간주되지 않으며 개별 사용자의 투자 목표, 재정 상태 또는 요구 사항을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사용자는 본 문서의 의견, 견해 또는 결론이 자신의 특정 상황에 부합하는지 고려해야 합니다. 이에 따른 투자 결정은 책임이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매우 좋은!(5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