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는:FTI 뉴스 > 외환 딜러 문의
트럼프는 '백신 반대 운동가'인 로버트 케네디 주니어를 보건부 장관으로 지명하여 제약 산업이 '한겨울'을 맞이할 것으로 보입니다.
FTI 뉴스2025-07-27 08:21:18【외환 딜러 문의】1사람들이 지켜보았습니다
소개트레이더와 자기자본 트레이더,호주 달러 최근 동향 분석,목요일, 트럼프는 신정부의 보건복지부 장관으로 전 독립 대통령 후보인 로버트 F. 케네디 주니어를 지명할 것이라고 발표하여 의료 및 제약 업계에 큰 충격을 주었습니다. 상원의 승인
목요일,트럼프는x백신반대운동가x인로버트케네디주니어를보건부장관으로지명하여제약산업이x한겨울x을맞이할것으로보입니다트레이더와 자기자본 트레이더 트럼프는 신정부의 보건복지부 장관으로 전 독립 대통령 후보인 로버트 F. 케네디 주니어를 지명할 것이라고 발표하여 의료 및 제약 업계에 큰 충격을 주었습니다. 상원의 승인을 받을 경우, 케네디는 미국 정부에서 가장 큰 부서 중 하나를 맡게 되며, 여기에는 미국 의료보험, 메디케어 메디케이드 건강보험, 식품의약품안전청(FDA), 미국 국립보건원(NIH), 질병통제예방센터(CDC) 등 중요한 기관들이 관리하는 공중 보건 시스템이 포함됩니다. 이 지명은 제약회사들에 의해 '악몽'으로 간주되며, 케네디의 주장은 업계의 현행 정책 및 이익에 직접 도전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케네디는 2005년 이후로 공공 장소에서 백신 반대 메시지를 강력히 주장하며, 백신이 다양한 건강 위험과 연관이 있다고 주장해왔습니다. 이는 여러 과학적 연구 및 공공 건강 전문가들에 의해 거듭해서 반박되어왔습니다. 그는 또한 정부의 공공 보건 분야 정보가 투명하지 않다고 비판하며, 보건부와 제약회사 간의 이익 연결을 비난했습니다. 그의 입장은 의료계 전반에서 광범위한 의문을 받고 있지만, 케네디의 건강 문제에 대한 강경한 태도는 변함이 없으며, 그는 더 엄격한 약물 규제 정책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로 인해 제약회사들은 미래의 정책 환경에 대해 우려하고 있습니다.
트럼프의 케네디에 대한 지원은 일시적인 조치가 아닙니다. 올해 10월, 트럼프는 대선 캠페인에서 케네디에게 성공적으로 백악관에 입성하면 건강 정책에서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번 지명은 이 약속을 이행하는 시작으로 간주되며, 미래의 보건 정책에 극적인 전환이 있을 것임을 시사합니다. 트럼프와 케네디는 모두 FDA 산하 일부 기관, 특히 영양부서와 같은 공공 부문의 "부패"를 삭감할 것을 주장합니다. 케네디는 트럼프가 승리한 후, 이러한 부서를 정리할 계획이며, 그중 일부는 "불필요한" 기관이라고 판단해 폐지를 제안하는 등 계획을 밝혔습니다.
분석가들은 케네디가 결국 보건복지부 장관이 될 경우 현재의 공공 보건 정책, 백신 접종 추진 및 제약업계 규제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지적합니다. 이 움직임은 백신 접종률의 감소, FDA 심사 과정의 더욱 엄격한 시행을 야기할 수 있으며, 특히 약가, 승인 기준 및 공공 보건 홍보의 변화에 대한 대규모 정책 조정을 불러일으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제약회사들은 케네디 지명의 진전을 면밀히 주시할 것이며, 상원의 인준 과정에서는 광범위한 관심과 격렬한 논의를 촉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장에는 위험이 있으므로 투자 시 신중해야 합니다. 본 문서는 개인 투자 조언으로 간주되지 않으며 개별 사용자의 투자 목표, 재정 상태 또는 요구 사항을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사용자는 본 문서의 의견, 견해 또는 결론이 자신의 특정 상황에 부합하는지 고려해야 합니다. 이에 따른 투자 결정은 책임이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매우 좋은!(7)
관련 기사
- 前“债券之王”比尔·格罗斯看空股市和债市
- 미국 주식 12월 26일 거래량 상위 20: 엔비디아, 개인 투자자들의 '핫 아이템'으로 등극, 테슬라 여러 회사와의 협력으로 주목받아
- A주 "곡식 경제" 테마주가 뜨겁고, 선전 국유기업 개혁 섹터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다.
- 창업판 지수 반나절 동안 1% 이상 하락, 소매주 급등세가 주도, 반도체와 게임주는 압박을 받음
- 韩国连续第五次保持利率稳定,应对增长疲软和通胀压力
- 크리스마스 이브의 미국 주식 활발한 거래 순위: 테슬라가 기록적 상승을 이끌며, 애플 시가총액 3.9조 달러 돌파
- 호주 주식 시장이 상승하여, S&P/ASX200 지수가 0.57% 올랐으며, 금과 소비 섹터가 상승을 주도했습니다.
- 비트코인 열풍이 MicroStrategy의 주가를 7배 급등시켜 시가총액이 천억 달러를 돌파했지만, 그 이면에는 위험이 숨어있다.
- 비트코인이 금리 인하 기대감에 큰 폭으로 상승하면서 암호화폐 시장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 A주 시장의 회복력 가시화: 외자 배치 가속화, 구조적 기회와 도전 공존
인기 기사
웹마스터 추천
澳洲主要银行逐步迈向无现金化,储户或将被迫接受数字货币
홍콩 증시의 3대 통신 운영사가 역경을 딛고 상승세를 보였으며, 글로벌 6G 발전 대회에서 최신 성과가 중요한 발표를 하였습니다.
A주 "곡식 경제" 테마주가 뜨겁고, 선전 국유기업 개혁 섹터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갈등이 격화되면서 지정학적 위험이 증가하였고, 홍콩 주요 3대 지수가 1% 이상 하락하며 시장이 변동 조정을 보이고 있습니다.
全球超级大国贸易裂痕扩大?美国商务部长访华寻求合作化解风险
한국 대통령 탄핵안 통과, 원화와 주식 시장 초점: 정치적 불확실성 잠정 해소 가능성
대만 주식시장은 교통 및 운송, 기계 부문의 하락에 따라 하락 마감하였으며, WTI 원유와 금 선물 가격은 상승하였습니다.
세 가지 주요 지수가 일제히 하락하고, AI 응용 프로그램이 역발상으로 급증하며, 반도체 섹터의 급락이 시장의 정서를 끌어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