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는:FTI 뉴스 > 외환 딜러 문의

유가 변동, OPEC+ 회의가 초점이 되다

FTI 뉴스2025-09-08 08:58:19【외환 딜러 문의】5사람들이 지켜보았습니다

소개외환 시장 최신 시장,외환 사기 피해 신고 성공률은 얼마나 되나요?,석유수출국기구(OPEC)와 그 동맹국(OPEC+)의 주요 생산량 회의를 앞두고, 국제 유가는 최근 좁은 범위 내에서 변동하고 있으며 거래 심리는 신중해지고 있다. 투자자들은 유럽과

2025.3.4  OPEC

석유수출국기구(OPEC)와 그 동맹국(OPEC+)의 주요 생산량 회의를 앞두고, 국제 유가는 최근 좁은 범위 내에서 변동하고 있으며 거래 심리는 신중해지고 있다. 투자자들은 유럽과 미국 간의 무역 관계 완화 가능성을 주시하는 한편, 주요 경제국들의 지정학적 변화가 에너지 수요 전망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고 있다.

런던 증권거래소와 뉴욕 상품거래소가 공휴일로 휴장한 영향으로, 5월 27일(월) 세계 원유 시장 거래는 뚜렷이 한산했다. 이날, 미국 원유 선물 주력 계약은 배럴당 61달러를 중심으로 변동, 소폭 상승 마감했으며; 국제 기준 브렌트 원유 선물은 65달러 아래에서 압박을 받아 횡보 상태를 이어갔다.

유가 변동, OPEC+ 회의가 초점이 되다

지난주, 미국 트럼프 대통령이 EU 무역 정책에 대해 강력히 비판하며 잠시 무역 긴장이 고조되었으나, EU는 즉시 친선의 신호를 보이며 미국과의 협상 속도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이 조치는 원유 시장의 분위기에 일정 지지를 주었지만, 전반적인 불확실성은 여전히 높다.

올해 1월 중순 이후 국제 유가는 누적 10% 이상 하락했다. 주요 압박 요인으로는 한편으로는 미국 정부가 여러 국가에 대한 관세 인상으로 글로벌 무역 마찰이 심화되고, 중국 등 주요 경제국들이 대응 조치를 취하면서 에너지 수요 전망에 대해 전반적으로 비관적인 점이 있다. 또 다른 한편으로는 OPEC+ 회원국들이 자발적 감산 협약에서 점차 벗어나 지속적 증산과 수요 부진 전망이 엇갈리면서 유가에 압박을 가하고 있다.

소식통에 따르면, OPEC+는 당초 6월 1일 예정됐던 공동장관급 감시위원회(JMMC) 회의를 5월 31일로 앞당긴 것으로 알려졌다. 회의에서는 사우디아라비아, 러시아 등 핵심 회원국의 7월 생산 할당 배분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OPEC+ 기술위원회는 3개월 연속 증산 문제에 대해 초기 논의를 개시하였으나 구체적인 증가폭에 대해 아직 의견이 일치하지 않았다.

현재 시장은 다중 요인이 얽힌 민감한 단계에 있다. 한편으로는 무역 마찰이 지속적으로 심화될 경우, 글로벌 경제 성장을 억제하고, 원유 소비를 억제할 수 있다; 반면, OPEC+가 회의에서 신중하게 증산하거나 생산량을 안정시키려는 신호를 보내면, 유가의 바닥을 다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분석가들은 OPEC+와 주요 소비국들로부터 명확한 정책 단서를 필요로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하반기 세계 원유 공급 및 수요 구조의 진화 경로를 평가할 수 있다. 앞으로 며칠이 유가 방향 선택의 주요 창구가 될 전망이다.

商务合作 Skype ENG商务合作 Telegram Eng위험 경고 및 면책 조항

시장에는 위험이 있으므로 투자 시 신중해야 합니다. 본 문서는 개인 투자 조언으로 간주되지 않으며 개별 사용자의 투자 목표, 재정 상태 또는 요구 사항을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사용자는 본 문서의 의견, 견해 또는 결론이 자신의 특정 상황에 부합하는지 고려해야 합니다. 이에 따른 투자 결정은 책임이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매우 좋은!(744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