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는:FTI 뉴스 > 외환 딜러 리뷰

에너지 주식 대반전: 미국 증시 '꼴찌'에서 '선두주자'로, 트럼프 정책이 주요 동력 될 수도.

FTI 뉴스2025-07-27 08:32:33【외환 딜러 리뷰】9사람들이 지켜보았습니다

소개외환 투자는 신뢰할 수 있나요?,Forex ea 홈 포럼,2025년에 들어서면서, 에너지 주식은 미국 주식 시장에서 반전을 이루며 지난 2년간의 부진을 딛고 S&P 500 지수의 선도 업종으로 부상했습니다. 데이터에 따르면, 연내

12.18  주식 시장

2025년에 들어서면서, 에너지 주식은 미국 주식 시장에서 반전을 이루며 지난 2년간의 부진을 딛고 S&P 500 지수의 선도 업종으로 부상했습니다. 데이터에 따르면, 연내 현재까지 S&P 500 에너지 지수는 총 2.2% 상승하여, S&P 500 지수의 모든 11개 업종 중에서 최고의 성과를 내고 있으며, 대형 주식 시장의 0.4% 전체 상승률을 훨씬 상회하고 있습니다.

천연가스 주식이 에너지 업종의 온기를 이끌다

에너지 주식 대반전: 미국 증시 '꼴찌'에서 '선두주자'로, 트럼프 정책이 주요 동력 될 수도.

에너지 업종의 강력한 성과는 천연가스 주식의 상당한 반등 덕분입니다. 천연가스 가격이 몇 년 만의 저점에서 반등하면서, 천연가스 관련 주식이 강한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이 중, First Trust 천연가스 ETF는 2025년 이후 3.8% 상승하여 S&P 500 에너지 지수의 상승률을 초과했습니다.

그러나, 월스트리트는 에너지 주에 대한 전망을 비관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캐나다 왕립은행 캐피털 마켓은 수요일에 에너지 업종의 평가를 '비중 확대'에서 '시장 비중'으로 하향 조정하며, 글로벌 에너지 업종의 전망에 대해 비관적 견해를 밝혔습니다. 그 외에도 Ned Davis Research는 지난해 12월에 해당 업종의 평가를 하향 조정했으며, 이는 유가의 상승이 지속되기 어려울 것이라는 이유에서입니다.

트럼프 정책이 주요 추진력이 되다

업계 전문가는 대체로, 에너지 주의 연초 강력한 성과가 당선 대통령 트럼프의 친에너지 정책과 밀접하게 관련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선거 기간과 당선 이후, 트럼프는 미국 석유와 천연가스 생산을 더욱 증진시키겠다고 여러 차례 밝혔습니다. 현재 미국의 석유와 천연가스 생산은 역사적 고점에 위치해 있습니다. 트럼프는 또한 미국의 '액체 황금'(석유) 매장량이 사우디아라비아와 러시아를 초과한다고 주장했습니다.

트럼프 정부의 정책은 에너지 업종에 대한 규제를 줄이고, 국내 에너지 채굴을 장려하며, 수출 시장을 확대하는 것들을 포함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정책은 에너지 업종의 강세에 자신감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미래 경로 여전히 불확실

비록 에너지 주가 연초 화려한 성과를 보였으나, 미국 주식 시장을 계속해서 이끌 수 있을지는 관찰을 요합니다. 지난해 초를 돌아보면, 에너지 업종은 잠시 동안 미 주식을 선도했지만, 연간 성과는 기대에 못 미쳤습니다.

분석가들은 경고합니다, 만약 유가와 천연가스 가격이 상승세를 유지하지 못할 경우, 에너지 업종의 강력한 성과가 지속되기 힘들 수도 있다고. 뿐만 아니라, 트럼프 정책의 실제 실행 효과에 대한 불확실성도 존재합니다.

결론

에너지 업종의 새해 강력한 반등은 투자자들에게 희망을 가져다주었으나, 미래 성과에 대해서는 잠재적 위험에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투자자들은 유가 및 가스가의 추세, 트럼프 정책의 시행 진전, 그리고 글로벌 경제가 에너지 수요에 미치는 영향을 면밀히 지켜봐야 합니다. 에너지 주의 이번 '반전 경기'가 지속될 수 있을지는 2025년 시장의 주요 관전 포인트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비즈니스 협력 Skype ENG비즈니스 협력 Telegram Eng위험 경고 및 면책 조항

시장에는 위험이 있으므로 투자 시 신중해야 합니다. 본 문서는 개인 투자 조언으로 간주되지 않으며 개별 사용자의 투자 목표, 재정 상태 또는 요구 사항을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사용자는 본 문서의 의견, 견해 또는 결론이 자신의 특정 상황에 부합하는지 고려해야 합니다. 이에 따른 투자 결정은 책임이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매우 좋은!(3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