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는:FTI 뉴스 > 외환 권리 보호

트럼프와 머스크, 녹스 요새 금고의 금 비축 문제에 주목

FTI 뉴스2025-07-27 11:43:57【외환 권리 보호】4사람들이 지켜보았습니다

소개온라인 거래는 장외 거래입니다.,최고의 외환 딜러,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는 2월 20일 켄터키주에 위치한 포트 녹스 금고의 금 보유량 조사 계획을 발표했다. 이 발언은 워싱턴 D.C.에서 열린 공화당 주지사 협회 행사에서 큰

트럼프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는 2월 20일 켄터키주에 위치한 포트 녹스 금고의 금 보유량 조사 계획을 발표했다. 이 발언은 워싱턴 D.C.에서 열린 공화당 주지사 협회 행사에서 큰 관심을 끌었다. 트럼프는 금고가 아무 문제 없기를 희망하지만, 만약 금이 없다고 확인된다면 매우 실망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거기 금이 없다면 우리는 매우 실망하게 될 것입니다."라고 트럼프는 말했다.

이 발언은 또한 외부로부터 미국 재무부가 금 보유량을 재검토할 수도 있다는 추측을 불러일으켰다. 특히 트럼프가 포트 녹스 조사를 제안하는 맥락에서 그러했다. 그러나 내부 소식통은 트럼프의 경제 고문들이 이 조치를 진지하게 고려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트럼프의 발언은 여론에서 큰 파장을 일으켰다.

트럼프와 머스크, 녹스 요새 금고의 금 비축 문제에 주목

한편,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도 사회 플랫폼 X (구 Twitter)에서 미국 금 보유의 진실성을 의심하는 글을 썼다. 그는 2월 17일에 "포트 녹스에서 금을 찾아..."라는 글을 올렸고, 연방 상원의원 마이크 리가 쓴 글을 리트윗했다. 리는 해당 글에서 자신이 포트 녹스에 들어가 검사를 하려던 것이 거부되었다고 밝혔다. 머스크는 이어서 "포트 녹스 금고의 금이 도난당하지 않았다는 것을 누가 확신할 수 있는가? 어쩌면 금이 있고, 어쩌면 없을 수도 있다. 그 금은 미국 국민의 소유이다! 우리는 금이 아직 있는지 알아야 한다."라고 의문을 제기했다.

머스크의 글 이후, 연방 상원의원 랜드 폴도 머스크의 감사 제안을 공개적으로 지지하며 포트 녹스 금고 및 그 재고가 더 높은 투명성을 유지해야 한다고 주장하며 감사를 촉구했다. 그는 사회 플랫폼 X에서 "조사해 보자."라고 말했다. 또한, 폴은 미국 폭스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포트 녹스 금고의 투명성 문제를 강조했다.

현재 미국 재무부 데이터에 따르면, 포트 녹스 금고에는 1억 4,700만 트로이 온스(약 4572.2톤)의 금이 보관되어 있으며, 이는 미국의 주요 외환 보유량 중 하나이다. 하지만 포트 녹스 금고는 설립 이래 외부 방문을 거의 허용하지 않았으며, 단 두 차례 예외가 있었다. 각각 1943년 전 미국 대통령 프랭클린 루즈벨트의 방문과 1974년 의원들의 시찰이었다. 머스크와 폴의 요청은 포트 녹스 금고라는 민감한 주제에서 더 많은 감사 조치를 촉구할 수 있을 것이다.

주목할 만한 것은, 포트 녹스 금고 외에도 미국의 다른 주요 금고들도 많은 금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다. 예를 들어, 뉴욕 웨스트 포인트 금고는 5,400만 트로이 온스(1679.6톤)의 금을, 콜로라도 덴버 금고는 4,380만 트로이 온스(1362.3톤)의 금을 보유하고 있다. 미국 조폐국과 연방 준비 은행도 많은 금을 보유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포트 녹스 금고의 금 보유는 여전히 대중의 주목을 가장 많이 받아 현재 논의의 초점이 되고 있다.

종합적으로 볼 때, 트럼프의 발언과 머스크의 의심이 미국 금 보유에 대한 외부의 관심을 고조시켰으며, 포트 녹스 금고의 금이 실제로 존재하는지, 적절하게 관리되고 있는지는 향후 정치 토론의 중요한 주제가 될 가능성이 있다.

비즈니스 협력 Skype ENG비즈니스 협력 Telegram Eng위험 경고 및 면책 조항

시장에는 위험이 있으므로 투자 시 신중해야 합니다. 본 문서는 개인 투자 조언으로 간주되지 않으며 개별 사용자의 투자 목표, 재정 상태 또는 요구 사항을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사용자는 본 문서의 의견, 견해 또는 결론이 자신의 특정 상황에 부합하는지 고려해야 합니다. 이에 따른 투자 결정은 책임이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매우 좋은!(548)